가맹위원회 규약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ffiliations Committee Charte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영어판 규약만이 2012년 8월 20일, WMF 이사회 결의를 통해 승인되었습니다. 나머지 어떤 번역도 비공식적인 목적으로 제공된 것입니다.

가맹위원회 목적

가맹위원회(이하 "위원회")의 목적은 국가 및 하위 국가 지부, 주제별 조직 및 사용자 그룹(이하를 총칭하여 "가맹단체"라고 합니다)의 인정과 존재에 관해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이하 "이사회")에 조언하고 권고하는 것입니다.

회원

  1. 위원회는 5명 이상 15명 이하의 투표 위원과 불특정 다수의 비 투표 고문으로 구성되어야합니다.
  2. 회원 또는 고문은 2년 임기로 임명되며, 이 기간은 회원 교체를 위한 선발 절차가 종료될 때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3. 위원과 고문은 위원회의 현직 위원이 임명합니다.
  4. 회원 또는 고문이 봉사 할 수있는 최대 임기 수는 없습니다.
  5. 구성원과 자문직 선정은 12개월마다 실시됩니다.
  6. 위원회는 위원회의 결의로 임명된 위원장이 주재하며 임기는 1년입니다. 부 위원장은 또한 위원회에 의해 임명되며 1년 임기 동안 위원장을 대신하여 필요에 따라 선출하게 됩니다.
  7. 위원회 위원의 구성과 선발 절차 및 임기 기간에 대한 정확한 규칙은 절차 규칙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책임

  1. 위원회는 2012년 3월 31일 이사회가 통과 한 결의에 따라 새로운 가맹단체의 승인 및 승인과 관련하여 이사회에 권고를 하고 그러한 조직의 설립을 촉진할 책임이 있습니다.
  2. 구체적으로 위원회의 책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관 및 기타 내부 문서 초안 작성을 지원하여 신생 가맹단체 설립 과정 안내;
    2. 인정 및 통합 과정에서 발생할 수있는 일반적인 기술과 상표, 관리 및 공동체 구축 문제 해결에 대한 지침 및 소개 제공;
    3. 신생 가맹단체사에게 계획중인 프로젝트에 대해 조언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유사한 프로그램을 보유한 다른 가맹단체로부터 학습 이전;
    4. 아래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운영 비용(장학금 포함) 및 책임에 해당하는 보조금을 충당하기 위해 연간 계획 절차의 일부로 기금 할당을 이사회에 요청;
    5. 위키미디어 재단이 가맹단체에게 기대하는 것과 가맹단체들이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
    6. 위의 하위 항목 중 하나에서 다루지 않는 문제에 대해 위원회 구성원의 최선의 능력을 위해 일반적인 도움과 조언 제공;
  3. 위원회는 또한 가맹단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위키미디어 운동을 전 세계적으로 대표하고 가맹단체와 위키미디어 재단 사이의 정보 흐름을 촉진할 책임이 있습니다.
  4. 위원회는 위키미디어 운동의 조직적 측면에 관심이 있는 개인 또는 그룹에 대한 정보의 출처가 됩니다.
  5. 위원회는 요청시 가맹단체 또는 향후 가맹단체와 관련된 문제에 대한 조언 제공;
  6. 위원회는 접수 된 정보 또는 증거에 따라 가맹단체의 상태를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이사회에 가맹단체 상태의 변경 또는 박탈을 권고.

회의 및 절차

  1. 위원회는 정기 회의 또는 기타 수단(위키, 메일링 리스트 등)의 형태로 결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회의를 갖습니다. "회의"라는 용어는 가상 회의와 실제 회의를 모두 의미합니다.
  2. 위원회가 취한 조치는 일반적으로 결의의 형식을 취합니다. 결의안은 위원회의 투표 구성원 과반수가 찬성 투표를 하면 채택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위원회는 특히, 위원회가 결정할 수있는 온라인 공간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그러한 장소에서 가맹단체 상태에 대해 위키미디어 공동체를 교육하고 새로운 가맹단체를 멘토링하는 역할을 수행 할 것입니다.
  4. 위원회는 매년 방법과 절차를 평가하고, 활동에 대한 연간 보고서를 작성하며, 위원회가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예산 요청을 제출함으로써 업무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5. 결의안 제안과 투표 및 위원회 내부 조직의 기타 측면에 대한 정확한 규칙은 절차 규칙에 정의됩니다.

운영비 및 장학금, 보조금

위원회는 운영 비용(장학금 포함) 및 책임에 해당하는 활동에 대한 보조금 승인과 관련하여 다음 절차를 따라야합니다:

  1. 위원회는 운영비(장학금 포함) 및 연간 계획 과정의 일환으로 책임에 해당하는 활동에 대한 보조금 할당을 요청할 수 있으며, 만약 그렇다면, 사무총장이 결정한 시간에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무총장에게 요청을 지원하기 위해 제안된 예산을 제출해야합니다.
  2. 사무총장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제안된 연간 계획의 일부로 위원회의 요청을 전달하고 적절한 권장 사항을 포함하여 요청 및 제안된 예산에 대한 의견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3. 위원회의 요청과 사무총장의 제출에 따라 이사회는 승인 된 연간 계획 및 예산과 일치하는 운영 비용(적절한 수의 장학금 포함)에 대해 위원회에 결정된 자금을 제공 할 수있는 권한을 사무총장에게 부여 할 예정입니다.
  4. 위원회의 요청과 사무총장의 제출에 따라 이사회는 보조금 프로그램의 정기 검토 절차, 실사 및 의사 결정 절차에 따라 WMF 보조금 프로그램이 관리할 자금을 할당 할 계획입니다.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위원회의 책임하에 있는 활동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1)이 할당에 따라 보조금 프로그램에 의해 요청 된 자금의 양에 대한 최소 제한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2) 이 할당에 따라 보조금 프로그램에 대한 단일 기관 또는 개인의 자금 지원 요청과 관련하여 최대 연간 한도 $5,000가 유효합니다. (3) 보조금 프로그램은 위원회가 승인한 이 할당에 따른 모든 자금 요청을 정당하게 존중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