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방된 사용자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Banned use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방된 사용자(Banned user)는 로컬 위키 공동체에서 추방되어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편집이 금지된 사용자입니다.

각 위키 공동체마다 별도의 추방 정책을 바탕으로 운영되지만, 일반적으로 추방된 사용자는 인신 공격, 광고 행위, 법적 위협, 지속적인 문서 훼손, 공동체 분란 등을 이유로 추방됩니다.

때때로 추방은 차단, 특정 사용자를 막기 위한 특정 IP 주소 차단, 특정 대역 IP 주소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에 의해 적용되기도 합니다. 추방(ban)과 차단(block)은 동의어가 아닙니다. 추방은 위키 공동체의 공식적인 결정이나 총의에 의해 이뤄지거나 부정 사용자의 정형적인 패턴에 의해 이뤄지는 반면, 차단은 비교적 간단한 문서 훼손 등 기타 명백한 사유를 바탕으로 관리자에 의해 이뤄집니다.

커뮤니티에 다시 가입하려는 차단된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차단 법령에 명시된 항소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그러한 조건이 없으면 일반적으로 메일링 리스트 중 하나, 짐보 웨일스 자신 또는 IRC에 (위키미디어 운영하는 위키에서) 문제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추방된 사용자의 기여

다른 위키는 추방된 사용자의 기여와 관련하여 다른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어 위키문헌에는 "추방된 사용자가 직접 생성 및 편집한 콘텐츠가 차단된 후 악의의 가능성이 있는 경우 삭제를 허용하는 정책이 있습니다. 추방된 사용자의 선한 기여는 수용해야 하지만 악의가 있을 수 있는 경우에는 가정해야 합니다." 영어 위키백과에는 "추방 또는 차단된 사용자가 추방 또는 차단을 위반하여 생성한 페이지의 삭제를 허용하는 정책이 있으며 다른 사람이 실질적으로 편집한 내용이 없습니다. G5는 삽입된 틀에 적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위키인용집에는 그러한 정책이 없으며 위키책이나 위키낱말사전도 마찬가지입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