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 2012/번역/GorillaWarfare 어필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Fundraising 2012/Translation/GorillaWarfare appeal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 읽으세요:
    18,000개의 문서 편집 기부자로부터의
    개인적 어필

Appeal

위키백과 기부자로부터

나는 대학생입니다. 한 학기의 교재 대금으로 $500가 필요합니다. 위키백과를 통하여 나는 수천권의 값어치에 해당하는 정보를 무료로 얻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단지 위키백과를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위키백과를 만들어 내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이 자원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도록 하는 것은 제게는 참으로 중요한 일입니다. 한달에 4억 7천만명의 독자들이 함께하는 위키백과는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것입니다.

위키백과는 오래 전에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져야 했습니다. 위키백과는 다른 모임과는 다르게 합의에 근거하여 움직이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주관하는 행정부도, 편집과 정책을 결정하는 임원 회의도 없습니다. 그 대신에 위대한 자원봉사자들의 모임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들이 협동하여 이 지식의 근원을 만들어 내어, 무료로 광고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렇게 일함으로써, 우리의 수백만에 달하는 편집자들은 283개의 언어로, 2,000만 건 이상의 기사를 포함하고 있는 백과사전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최상의 웹사이트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적은 예산으로 이러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일을 해내기 위해서는, 서버, 인터넷 회선, 프로그래머 등의 설비들이 필요할 뿐 아니라 우리의 독립성을 보호하기 위한 변호사들 마저 필요 합니다. 그 모든 것들이 위키백과의 독자들로부터의 기부금으로 충당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몇 달러가 단지 물통 안의 한방울에 불과할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바로 그 몇 달러가 실제적으로 이 모든 일들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