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보조금:시작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Star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 기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기금 소개 동영상

위키미디어 재단은 전 세계의 개인과 조직이 자유 지식의 다양성과 도달 범위, 품질 및 양을 늘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운동의 전략적 방향에 맞춰 지식 형평성을 증진합니다. 우리의 자금 지원 프로그램은 분산된 의사 결정, 로컬 위원회 및 과소 대표되는 커뮤니티에 도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우리의 사람 중심 접근 방식은 형평성 및 권한 부여, 협업 및 협력, 혁신 및 학습 촉진의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우리는 개인과 조직을 지원하는 네 가지 기금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기금, 위키미디어 연합 기금, 위키미디어 연구 및 기술 기금, 운동 전략 구현 보조금.

펀딩 프로그램

커뮤니티 기금은 운동의 전략적 방향과 일치하는 지식 형평성을 위해 일하는 위키미디어인들을 위한 유연한 지원과 자금을 제공하는 통합 프로그램입니다.
협력하고 우리의 일을 확대하고자 하는 과소 대표된 커뮤니티에서 사명에 연계된 조직을 위한 연합 펀드.
연구 기금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연구 관심이 있는 개인, 그룹 및 조직에 지원을 제공합니다.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은 운동 전략 이니셔티브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한 단계 발전시키는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기금은 커뮤니티 리소스 팀에서 지원합니다. 우리 팀은 일관된 지역 지원을 제공하고 학습 마인드셋 구축에 기여합니다. 우리는 계속되는 코로나19 범유행이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있으며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전 세계 커뮤니티와 연대하고 유연성을 갖는 것입니다.

기타 자금 조달 프로그램

위키미디어 재단 지식 균형 기금은 무료 지식에 대한 접근 및 참여를 방해하는 인종적 불평등을 해결하여 지식 형평성을 지원하는 외부 조직에 보조금을 제공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2020년에 만든 새로운 450만 달러 기금입니다.

업데이트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