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v6 의결/2012년 IPv6의 날 공표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Pv6 initiative/2012 IPv6 Day announceme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IPv6 업데이트

모두들 안녕하세요,

2012년 6월 6일은 IPv6의 날 ( http://www.worldipv6launch.org/ ) 입니다. 더 많은 ISP가 이 세계적인 행사로 참여하여 IPv6의 상설 채택할 장비 제조 업체와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2012년 Berlin Hackathon(6월 2-3일)에 IPv6 주소를 이용한 편집을 제한적으로 테스트할 계획입니다. 문제의 수가 제공됩니다. 우리는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며 IPv6의 날에 IPv6 주소를 온전히 활성화하고, 이후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할 것입니다.

미디어위키는 같은 시간에 서드 파티로서 사용됩니다. 위키미디어는 최근에 완전히 IPv6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추가적인 기능(전역 차단, 검사관, 기타)의 설정을 사용합니다. 게다가 우리는 위키미디어의 다양한 서비스 (메일링 리스트, 블로그, 기타)가 IPv6 준비를 모두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용자한테 어떻게 영향을 미칩니까?

2012년 6월 2-3일에는 "2001:0db8:85a3:0000:0000:8a2e:0370:7334"로 구성된 적은 IPv6 주소로부터의 편집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w:ko:IPv6 주소를 참고하세요.

이 주소는 다른 IP 주소처럼 행동합니다: 여러분은 그들의 토론 페이지에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들의 기여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CIDR 표기는 범위 차단을 지원합니다.

차단에 대한 중요한 정보: 단일 사용자는 IPv4 모델에 비해 주소 훨씬 더 큰 숫자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는 범위 차단(예를 들어 "/64"와 같은 주소)보다 정교한 사용자의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더 많은 경우에 적용되어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테스트 기간과 실제 적용 시점의 사이에, 일부 사용자 스크립트와 도구를 IPv6 환경에 맞게 수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IPv6 주소의 초기 사용 빈도는 매우 낮을 것이라고 예측되며, 이는 IPv6 주소를 통한 악의적인 편집이 관리 가능한 정도일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그러한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사용자:Jasper Deng은 여기서 IPv6 마이그레이션의 장기적인 의미의 포괄적인 분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w:en:User:Jasper Deng/IPv6

우리는 당신이 IPv6를 IP 주소를 볼 수있는 테스트 위키를 설치했습니다. 이 작업은 여러분이 위키를 방문하고 새 주소 형식으로 다양한 도구의 동작을 볼 수 있는 순간의 가짜 IPv6 주소를 할당합니다: http://ipv6test.wmflabs.org/wiki/index.php/Main_Page

문제를 보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Bugzilla에 등록하고 그들이 IPv6 추적 버그를 차단하는 것으로 표시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https://bugzilla.wikimedia.org/show_bug.cgi?id=35540

우리는 위키테크-I와 다른 곳에서 적절하게 업데이트를 게시할 것입니다.

최고를 위해, Erik
--

Erik Möller

VP of Engineering and Product Development, Wikimedia Foundation

(June 1,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