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issio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Special:MyLanguage/Wikimedia Foundation사명 선언문은 재단의 지금 활동과 목적, 재단 프로젝트의 범위 및 재단의 핵심 가치를 설명합니다. 사명은 Special:MyLanguage/Vision과 대조적입니다. 다음은 재단의 현재 사명 선언문으로 정관의 간략한 내용을 더 자세히 밝힙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은 전 세계 사람이 교육적 콘텐츠를 자유 라이선스나 퍼블릭 도메인에 따라 모으고 발전시키어 이를 효율적으로 세계 곳곳에 보급하도록 허용하고 권장하는 것입니다.

재단는 지부와 협력하여 다중 언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개발하기 위한 주요 기반 시설과 조직의 틀을 제공하며 이 사명을 완수하려는 그 밖의 노력을 합니다. 재단은 인터넷에서 이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의 유용한 정보를 무료로 만들어 영원히 유지할 것입니다.

선언문을 변경하고자 하는 제안은 Mission/Unstable에 하여야 하며 적어도 매년 검토될 것입니다.

우리의 부속 규칙, 비전, 그리고 가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