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통합 마무리 조치 안내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ingle User Login finalisation announceme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최신 진행 소식은 mw:SUL finalisation을 참고하세요.

위키미디어 재단의 개발 팀은 전체 위키 알림과 같이 새롭고 더 나은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계정이 작동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번 개선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자는 모든 위키에서 같은 계정 이름을 지녀야 합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에게는 보다 나은 방법으로 편집하고 토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될 것이고 도구에 대한 사용자의 권한에는 보다 융통성이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한 전제 조건 가운데 하나는 사용자 계정이 모든 900개의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유일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불행히도, 어떤 계정은 모든 위키에서 유일하지 않으며, 같은 계정 이름을 가진 다른 사용자와 충돌이 발생합니다. 이 계정을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재단은 이러한 다수의 계정을 계정 이름 뒤에 “~”와 위키의 이름을 붙이고 개명할 것입니다. 이 조치는 2015년 4월에 실행될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스웨덴어 위키낱말사전의 "Example" 사용자는 "Example~svwiktionary"로 이름이 바뀔 것입니다.

모든 계정은 이전과 같이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의 해당 계정의 모든 편집에 대해 저작자표시가 유지됩니다. 하지만 이름이 변경된 계정(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할 예정)은 로그인할 때 새로운 계정 이름을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로컬에서의 계정 이름 변경은 글로벌 계정이 로컬에서의 바뀐 계정과 서로 연결이 끊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삭제되었습니다. 사용자 이름 변경 요청은 로컬 위치의 Special:GlobalRenameRequest를 사용하거나 메타위키에서 사무장에게 이름 변경 요청을 하여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