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위키 감시단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mall Wiki Monitoring Team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Shortcut:
SWMT

소규모 위키 감시단(SWMT)은 팀을 이룬 위키미디어 사용자들로, IRC나 도구를 사용하여 소규모 위키를 순찰합니다. 이들은 반달리즘(문서 훼손), 스팸 또는 트롤링을 감시하는 활동을 하며, 여러 봇이 의심스러운 편집을 할 때, 이에 대해서 보고합니다. IRC#cvn-sw접속 참여하여 활동을 도울 수 있습니다. 참여하시려면, 아래의 목록을 편집하여 여러분을 등록해 주세요.

"소규모"의 정의

"소규모 위키 감시단"에서 "소규모"의 의미는 광범위하게 해석되어야합니다. IRC에서 은 문서가 10,000개 미만인 대부분의 위키를 모니터링하지만, 그것이 "중요하지 않은" 만큼 "작다"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위키를 모니터링하여 많은 위키를 "한꺼번에" 손상시키는 스패머와 훼손을 막기위한 조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조정하거나 탐지를 완전히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소규모 위키를 대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회원 중 한 명이 여러분 위키에서 문서 훼손 행위를 되돌려 SWMT의 회원으로 자신을 식별하는 경우 화를 내지 마세요; 우리는 그것이 덜 중요한 프로젝트라고 생각해서가 아니라 우리가 여러분 위키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거기에 있습니다.

소규모 위키를 감시하는 방법

  1. IRC 또는 SWViewer를 통한 소규모 위키에 대한 최근 변경 사항 모니터링. 자세한 내용은 소규모 위키 감시단/IRC를 참조.
  2. 전역 관리자/요청에 문서 훼손 및 페이지 삭제 신고.
  3. 문서훼손 되돌리기.
  4. 스팸 차단 목록에 대한 링크 스팸 신고.
  5. 소규모 위키 목록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전역 권한

좋은 의도를 가진 어떤 사용자도 소규모 위키 감시단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권한이 있다면 돕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글로벌 관리자글로벌 되돌리기 기능 보유자가 포함됩니다. 이런 권한들을 얻는 데 소규모 위키 감시단에서의 기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저박스

소규모 위키 감시단의 단원들은 메타에 전역 사용자 문서 를 생성할 것이 권장되며, 이는 그들이 편집하는 위키를 알려줍니다. 확장:바벨 태그를 사용자 문서에 넣어주세요.

유저박스(userbox)를 귀하의 사용자 페이지에 다음과 같이 추가할 수 있습니다. {{User SWMT}}:

This user is a member of the Small Wiki Monitoring Team.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