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데이터/개발 질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data/Deployment Question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페이지는 위키백과에서 위키데이터에 대한 토론 도중 나온 일반적인 질문 중 일부를 답해 드립니다.

일반

왜 위키데이터의 문서는 Q123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까?

위키데이터는 다국어 프로젝트 입니다. 우리는 특정한 언어로 아이템에게 구별자를 주고 싶지 않았고 그러므로 다른 모든 언어 있는 언어를 좋아했기 때문입니다. 이 숫자는 그들의 유일한 숫자입니다. 하지만 각각의 항목은 모든 가능한 언어로 이름붙여집니다. 그리고 위키백과 항목과 상호작용되는 제목입니다. 그들은 더 쉬운 검색과 더 복잡한 운영을 위해 사용됩니다.

어떻게 내 항목과 관련있는 위키백과에서의 문서 훼손을 감지할 수 있습니까?

위키백과 또는 자매 프로젝트에서 보고 있는 문서와 관련된 위키데이터의 모든 변경 사항은 관심 목록 및 최근 변경 사항 피드에 표시되어야합니다. 부적절한 내용을 발견하면 위키데이터로 이동하여 수정하세요.

1단계 (언어 링크)

제 프로젝트에 위키데이터가 배포되었습니다. 문서에서 언어 링크 제거를 시작할 수 있나요?

각 문서의 왼쪽 창에 있는 언어 링크 목록 아래에는 위키데이터를 가리키는 클릭 가능한 화살표가 있습니다. 이 경우 문서에서 언어 링크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추천 문서와 좋은 문서를 보여주는 틀을 제거하지 마세요. 그러한 제거가 허용되는지 여부는 프로젝트 공동체에 달려 있습니다.

일부 봇은 처음에 제거 된 언어 링크를 다시 삽입합니다. 이 문제는 봇이 업데이트되면 저절로 해결됩니다. 이 경우 봇 운영자에게 메시지를 보내 봇을 업데이트하도록 권장 할 수 있습니다.

한 언어에 대한 링크가 문서에 남아 있으면 해당 언어에 대한 위키데이터의 링크를 재정의합니다.

정말 복잡한 링크 상황은 어떻습니까? 지금은 어떻게 처리해야합니까?

이전과 같이 위키 텍스트에서 언어 링크를 정의하는 것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이전과 같이 계속할 수 있습니다.

새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언어 링크를 추가해야 하나요?

한 가지선택 사항은 링크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위키데이터에 대한 링크를 추가하는 봇이 주변에 있을 것입니다. 더 나은 해결책: 직접 위키데이터로 이동하여 해당 항목(예를 들어, "제목 별 항목" 옵션을 사용하고 이미 존재하는 언어 중 하나로 문서 검색)을 찾고, 여러분이 생성한 문서를 항목에 수동으로 추가합니다.

특정 페이지에서 위키데이터의 링크를 표시하지 않으려면 어떻게합니까?

위키데이터에서 오는 링크를 숨기려면 매직 워드를 넣으세요{{noexternallanglinks}}. 자체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해당 페이지의 모든 링크가 제거됩니다. 이 마법의 단어는 매개 변수와 함께 사용되는 경우 특정 언어 링크를 제거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noexternallanglinks:fr|id}}는 프랑스어 및 인도네시아어 링크를 제거합니다.

2단계 (정보 상자)

제 프로젝트에는 언제 배포 되나요?

2단계는 이제 모든 위키백과에 배포되었습니다. 자매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키데이터를 사용하면 제 언어로 된 위키백과/위키여행/... 가 세계의 모든 마을에 대한 토막글로 채워질 것입니까?

아닙니다. 위키데이터는 인구와 면적 및 마을 밀도와 같은 반복적인 콘텐츠로 간단한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있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프로젝트에서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것은 공동체의 몫입니다. 마을에 대한 페이지는 여전히 추가해야합니다 — 위키데이터는 현재 자동으로 할 계획이 없습니다.

지금 있는 정보상자는 어떻게 되는 것입니까?

그동안처럼 계속 작동할 것입니다. 위키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누군가가 틀을 바꿔야 하고 적용시켜야 합니다.

서로 다른 프로젝트에서 매우 논란이 많은 주제에 대해 어떻게 의견을 공유해야합니까?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위키데이터는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다양한 주장과 참조를 보유 할 수 있습니다. 개별 공동체는 위키백과 또는 자매 프로젝트에서 선호하는 공동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지금 발생하는 것처럼 특정값을 로컬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정보상자에 위키데이터로부터의 정보를 넣을 수 있습니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기에 요약된 포함 구문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 중 몇몇은 개발중이어서 지금 당장은 나와 있는 구문을 모두 사용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더 복잡한 것을 위해 Lua 가 있습니다.

3단계 (목록)

위키데이터를 사용한다는 것은 목록 문서를 만들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우리 언어로는 그렇게하지 않습니다

아닙니다. 위키데이터는 목록 문서를 쉽고 자동으로 만들 수있는 기능만 제공합니다. 실제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동 목록 생성 옵션을 사용하지 않고 언어 간 링크의 중앙 저장소와 같은 위키데이터의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