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새로운 정보 상자를 좋아할 10가지 이유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10 reasons why you'll want our new infoboxes too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카탈루냐어 위키백과 커뮤니티는 열정적인 사용자가 이끄는 위키프로젝트를 통해 정보 상자(문서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는 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데 오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인터뷰 확인). 이 제안은 이미 많은 추진력을 얻었으며 다른 언어판으로 복제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정보 상자의 작동 방식을 알게되면 이러한 정보 상자에 손을 대고 싶을 것입니다. 물론 정보 상자가 포함된 각 문서에 대해 다른 이유를 제공 할 수 있지만 이 10가지 항목으로 충분합니다:

  1. 쉽게 하세요: 정보 상자에 데이터를 추가하기 위해 대량의 코드를 작성하고 난해한 매개 변수를 입력해야했던 옛날은 지났습니다. 페이지에 정보 상자를 추가하기만 하면 위키데이터에서 정보를 자동으로 가져 옵니다.
  2. 단 한번으로 모든 언어판을 업데이트하세요: 위키데이터 정보에 관한 변경 사항은 위키백과의 모든 언어판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유명인의 사망 날짜를 추가하거나 위키데이터에서 수상작 목록을 업데이트하면 위키백과의 모든 언어판이 즉시 업데이트됩니다.
  3. 세계적인 데이터, 지역적인 맥락: 여러분의 문서에 지역적인 스타일을 부여하고 싶을 경우 이러한 정보 상자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필드를 추가하여 위키데이터에서 가져온 정보를 재정의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오래된 정보 상자에 담고 있던 모든 정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스타일: 정보 상자는 관련 문서가 유사한 구조를 공유하도록 하여 비교하기 쉽도록 합니다.
  5. 지도에 역동성 부여: 정보 상자는 장소에 태그를 지정할 수 있어서 여러분이 위키를 클릭하면 오픈 스트리트 맵(Open Street Maps)의 동적인 지도로 이동합니다. 이제 같은 생각을 가진 프로젝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러시아 인형: 정보 상자 매개 변수는 쌓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직에 관한 문서는 "본부" 필드를 가지고 있어서 차례로 기념물과 관련된 정보가 있는 "건물" 정보 상자를 호출합니다. 이렇게 하면 관련이 있지만 첫눈에 항상 분명하지는 않은 전체 데이터가 연속적으로 생성됩니다.
  7. 쉬운 유지 관리: 유사한 정보 상자가 공통 유형으로 병합됩니다. 이렇게 하면 공유되고 조화 된 디자인과는 별도로 여러분이 더 적은 수의 틀에 탭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유지 관리에 관한 필요성이 줄어 듭니다. 다행이도!
  8. 물론, 이건 협업 프로젝트입니다: 테이블 테두리의 색상부터 각 정보 상자의 매개 변수에 이르기까지 집단적 의사 결정이 프로젝트에 스며 들었습니다. 기술적 통찰력에 관계없이 많은 편집자가 참여합니다.
  9. 정보 한눈에 보기: 가끔 독자는 정보 상자에서 정보를 더 빨리 찾을 수 있으며 주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경우에만 전체 텍스트를 읽으면 됩니다. 이것은 특정 사실이나 사진 만을 찾는 독자들의 삶을 더 쉽게 만듭니다.
  10. 완전히 새로운 세상: 우리는 아직 이러한 새로운 정보 상자의 잠재력을 완전히 탐구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위키백과처럼 끊임없이 변화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여기 예가 있습니다: w:ca:찰스 로버트 다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