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01-15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1-15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위키미디어 공동체 투표.
우리는 위키함수 로고 개념을 찾고 있습니다!

이름과 마찬가지로 제안서 제출 요청부터 시작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이미 세 가지 제안이 진행 중입니다. 로고 개념에 대한 더 많은 제안을 찾고 있습니다. 제안서 제출 마감일은 지금부터 한 달 후인 2021년 2월 16일에 이어 1차 투표가 진행됩니다.

위키데이터와 마찬가지로 제안을 완전히 다듬을 필요는 없습니다. 법률 검토 및 디자인 다듬기의 마지막 단계가 있습니다. 로고 개념 절차에 모든 사람이 참여하고 제안서를 제출하도록 초대합니다.

우리 프로젝트를 위한 로고를 만드는 공동체의 창의성과 생산성에 놀랐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위키데이터 로고입니다. 아마도 제가 그 프로젝트에 편향되어 있기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그 인식 가능성과 의미의 층, 바가 인코딩하는 단어를 몰래 변경함으로써 사건과 상황을 변경하고 수용하는 유연성 등도 좋아합니다.

위키함수 로고에 유사한 형태의 유연성이 포함되기를 바랍니다. 크기를 많이 줄여도 비슷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위키데이터의 파비콘은 정말 깔끔합니다).

앨런 튜링과 에이다 러브레이스, 고트프리트 빌헬름 라이프니츠와 같은 사람들의 작품과 메모를 통해 흥미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튜링 머신? 람다 대수? 아리스토텔레스 논리학과 그 다양한 표기법?

좀 더 실용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자카드 직기에 사용된 천공 카드? 펀치 홀 카드는 로고의 흥미로운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기어와 증기력은 천년기의 자동문과 같은 '스마트' 기기를 구현했기 때문에 가능한 또 다른 기반입니다. 또는 반도체 칩 및 보드.

이들 모두는 축소 될 때 매우 상세하고 흐릿하게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약간 다른 크기의 다른 디자인을 탐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펀치 홀 카드의 구멍 수 또는 보드의 회로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앙에 람다를 돋을 새김한 칩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회로는 매우 양식화된 로고가 있는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연결합니다. 위키데이터의 경우 사각형, 위키여행의 경우 삼각형, 위키낱말사전의 경우 9개의 작은 사각형 등입니다. 그리고 작은 버전은 줄이 나오는 람다입니다.

위키미디어 색상을 따를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위키데이터 로고에 이러한 색상이 통합 된 것이 아름답게 작동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위키문헌의 로고는 색상을 통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하나의 제안이 이미 위키에 있습니다. 백 슬래시와 람다, 슬래시를 만들기가 너무 쉽기 때문에 많은 글꼴에서 W처럼 보이는 자체 제안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λ/ 😉

저는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고대하고 있으며 여기서 대화와 브레인 스토밍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목표는 토론과 아이디어를 갖는 것이며, 모든 사람이 1차 제안서를 작성할 때 서로 편하게 빌려야합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가능한 영감과 아이디어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나는 이것이 훨씬 덜 경쟁이나 단일 우승자와의 경쟁이 아니고, 훨씬 더 많은 협업과 협력이 되고, 결국 우리 모두가 이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잭 매큔(Zack McCune)의 훌륭한 고려 사항입니다:

로고는 시각적 도구입니다. 로고는 반복되는 그래픽 요소(색상과 모양, 아이콘으로 구성)를 사용하여 단어없이 회사와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또는 조직을 나타냅니다.

공식적인 이름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로고와 이름의 정확한 배열을 "브랜드 락업"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미국 인디애나대학교의 편리한 예시 묶음입니다).

멋진 로고를 만드는 것은 몇 가지 그래픽 디자인 요소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1. 인식 – 사람들이 묘사 된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2. 관련성 – 그래픽 요소가 프로젝트 또는 회사의 목적을 전달합니까? 프로젝트 또는 회사를 관련 브랜드 제품군에 연결합니까? 디자인이 프로젝트 또는 회사에 필수적인 주제, 대상 또는 절차와의 연결을 제안합니까?
  3. 독창성 – 그래픽이 기존 프로젝트 또는 회사와 혼동되지 않을 정도로 고유합니까?
  4. 가변성 – 그래픽이 크고 작게 작동합니까? 사람들이 그래픽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예를 들어, 새로운 디자인에 올바르게 배치하고, 폭넓게 적용 할 수 있도록 조정) 빠르게 그래픽을 그릴 수 있거나 대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위키미디어 세계에서 관련성은 새로운 프로젝트 로고의 가장 중요한 특성 중 하나입니다. 위키백과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해 많은 인정 (마케터가 "친화성"이라고 부르는 사랑)이 있으며 이러한 기존 로고에서 그래픽 요소(색상, 모양, 기호)를 참조하면 평판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로고를 만들려고 할 때 많은 접근법을 시도하십시오. 주제와 관련된 기호를 수집합니다. 기호 묶음에서 패턴/추세를 찾으세요. 예를 들어 대학은 종종 문장 디자인 전통을 사용하여 역사와 신뢰성을 제안하지만 구식이고 지나치게 서구적이라는 비판을 받습니다. 원본이 되고 싶은 곳과 연관성을 사용할 곳을 고려하세요. 명사 프로젝트 검색은 구 또는 주제에 연결된 기호를 찾는 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로고에는 스토리가 들어 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들고있는 예술 작품이 미래의 대화에 어떻게 포함 될지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위키데이터 로고는 의도적으로 바코드와 유사합니다. 이것은 바로 명백해지고 프로젝트의 목적을 전달합니다. 그러나 로고에 대해 배울 것이 더 많고... 그 이야기는 사람들이 이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기쁨을 더 깊게 합니다.

디자인의 단순성은 어렵습니다. 많은 아이디어를 스케치하세요! 아이디어를 최소한으로 만들기 위해 작은 그리기 영역 또는 고정된 획 너비로 제한하세요. 또한: 색상으로 "시작"하지 마세요. 로고는 흑백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여러 사용 사례(예를 들어, 티셔츠와 슬라이드, 여러 색상 배경)에서 효과를 발휘하려면 기억에 남는 단색 표현으로 작동해야합니다.

일련의 로고 아이디어가 있나요? 좋습니다! 또한 여러분은 친구와 가족, 동료 및 이상적으로는 디자인에 대한 기능적/감정적인 반응을 원하는 사람들과 로고 아이디어를 테스트해야 합니다. 피드백은 아이디어가 기억에 남고 효과적인 그래픽 디자인으로 발전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로고 페이지의 추가 디자인 지침은 원래 동료 폴커(Volker)가 캡처한 훌륭한 조언에서 채택되었습니다.

이 과정은 시간이 걸리며, 계획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 진행하면서 수정할 수있는 자유를 명시적으로 보유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첫 번째 단계는 투표를 시작하기 전에 상당한 수의 아이디어와 제안을 생각해 내고 이를 확장할 수 있는 작은 핵심 아이디어로 정리하는 것입니다.

위키함수 로고 개념을 찾는 데 동참하세요!

저는 여러분이 무엇을 생각해 내는지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