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03-17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3-17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로고 컨셉 투표가 종료되고 30일 동안 렉시코데이즈(Lexic-o-days)가 열립니다.

로고 컨셉 투표

이번 주 초에 위키함수의 로고 컨셉에 대한 투표가 종료되었습니다. 그 과정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너무 기쁩니다. 솔직히 저는 개인적으로 참여가 충분할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제안 11이 124표로 이겼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마지막으로 시작한 것은 2012년이었습니다. 위키데이터는 처음부터 시작되었고 위키여행은 위키미디어 재단으로 이전되었습니다. 위키여행은 이미 존재하는 커뮤니티와 함께 제공되었으며, 위키데이터를 위해 우리는 프로젝트가 시작될 때 많은 대면 행사에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글로벌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많은 구성원과 이야기했습니다. 두 프로젝트는 2012년과 2013년에 로고 투표를 했으며, 위키데이터는 493명이 투표했고, 위키여행은 521명이 투표했습니다.

저는 우리가 두 숫자에 못 미칠까 걱정했습니다. 세계적인 사건으로 인해 위키함수의 중요성을 직접 설명할 수 있는 위키마니아가 없었습니다. 위키마니아 2012는 우리가 흥분을 공유하고, 질문에 답하고, 위키데이터를 기꺼이 사용해보려는 최초의 위키백과 커뮤니티를 찾을 수 있는 장소인 위키데이터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위키함수를 위해 우리는 많은 온라인 행사에 갔지만 흥미를 유발하고 사람들이 우리가 하는 일을 이해하도록 돕는 데 이것이 얼마나 성공적인지 몰랐습니다.

따라서 저는 561명의 유권자가 위키함수 로고 개념 투표에 참여하여 거의 50개의 제출된 제안 및 변형에서 가져온 22개의 로고 개념에 1051표를 던진 것을 보고 매우 기쁩니다. 레이스는 첫 주에 매우 팽팽했고, 그 후 하나의 제안이 더 많은 추진력을 얻기 시작했고, 결국에는 2위를 꽤 편안하게 리드했습니다. 제안 11은 124표를 얻었으므로 커뮤니티에서 가장 선호하는 항목입니다.

제안 5는 112표를 받았습니다.
제안 9는 107표를 받았습니다.

그 뒤를 이어 제안 5가 112표, 제안 9가 107표로 뒤를 이었습니다. (우리는 수상한 제안의 투표를 조사했지만 그 이상의 모든 제안에 대한 모든 투표를 검토하지 않았으므로 숫자가 최종적이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제안이 수상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사실상 4위가 아니라 "아래에서 4위"인 "최하위"로 낙점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이제 상위 로고 개념을 선별하기 위해 결과를 위키미디어 재단의 법무 부서에 전달했습니다. 그런 다음 디자인 팀에 로고를 전달합니다. 이 전체 절차는 가능한 합병증에 따라 4주에서 6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4월 말까지 세련된 로고를 발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상한 제안서를 작성한 사용자 NGC 54에게 축하의 말을 전합니다! Jon Harald SøbySteven Liu Yi의 로고가 좋은 성과를 낸 것을 축하합니다! 제안서를 제출하신 모든 분들과 콘테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30일 렉시코데이즈(Lexic-o-days)

위키데이터 팀은 위키함수, 특히 추상 위키백과의 미래의 핵심 부분이 될 위키데이터의 사전식 데이터를 중심으로 이벤트 축제를 시작했습니다. "30일 렉시코데이즈"(30 Lexic-o-days)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그곳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고 싶다면 자유롭게 참여하거나 제안하세요!

추상 위키백과의 주요 언어 및 위키데이터의 사전 확장 기능에 대한 제출이 진행 중입니다. 현재 7건의 지원이 있으며, 지원 마감일은 4월 7일 수요일입니다.

30일 렉시코데이즈 동안 우리는 초점 언어 선택에 관한 질의와 답변 세션도 가질 것입니다. 3월 30일 화요일 17:00 UTC와 4월 6일 화요일 03:00 UTC의 두 가지 다른 시간대를 수용하기 위해 두 가지가 있습니다.

기타

"XLSemanal", 스페인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는 잡지로 추상 위키백과에 대한 기사가 실렸습니다(대부분 올해 초 독일 잡지 "슈피겔(Der Spiegel)"에 실린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우리는 지식 그래프 관심 그룹을 여는 "앨런튜링연구소"(Alan Turing Institute, 영국)에서 추상 위키백과와 위키함수를 발표했습니다. 영상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