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06-04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6-04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근무 시간과 동영상, 회의 기회 및 팟 캐스트.

첫 근무 시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위키함수 및 추상 위키백과 사무실 시간은 개발 팀이 최근 작업 한 내용을 발표하는 온라인 행사이며 커뮤니티는 질문을 하고 중요한 관련 문제에 대해 토론 할 수 있습니다. 메일링 리스트와 뉴스 레터에 발표될 예정이며 4~6주마다 진행될 예정입니다.

첫 번째 근무 시간은 2021년 6월 22일 16:00 UTC이며, "텔레그램" 채널과 IRC 채널 #wikipedia-abstract접속(함께 연결됨)에 있습니다.


샤니 에벤스타인 시갈로브(Shani Evenstein Sigalov)는 텔아비브대학교에서 Web 2.0에서 Web 3.0으로, 위키백과에서 위키데이터로 과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샤니는 데니 브란데치치(Denny Vrandečić)와 함께 추상 위키백과 및 위키함수에 대해 논의하는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동영상은 YouTube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에서 샤니와 데니는 위키백과와 위키데이터의 몇 가지 도전 과제와 추상 위키백과의 아이디어를 가져온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추상 위키백과"와 "위키함수", "위키람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프로젝트의 현재 상태는 무엇인지; 그리고 이 모든 것이 현재 인터넷 생태계와 AI 및 머신 러닝과 같은 것들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다음 주 월요일, 6월 7일 이스라엘 시간 15:00(12:00 UTC)에 샤니는 "줌(Zoom)"을 통해 학생들과 45분 동안 Q & A 세션을 진행하는 동안 데니를 코스에서 호스팅할 예정입니다. 수업의 이 부분은 이 주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며 라이브에 참여하여 데니에게 질문하거나 (사전 녹음 된 인터뷰를 본 후) 나중에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참여에 관심이 있으시면 6월 6일 일요일 20:00까지 샤니에게 "데니와 Q & A 세션 참여(Joining the Q & A session with Denny)"라는 제목으로 <shani (dot) even (at) gmail (dot) 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UTC이며 "줌(Zoom)"에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것은 "줌" 폭격(줌바밍, Zoombombing)을 피하기 위한 것입니다.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없지만 여전히 참여하고 싶다면 이메일을 통해 질문을 보내거나 샤니의 페이스북 게시물에 남겨주세요. 세션도 녹화되므로 라이브 세션에 들어갈 수 없는 경우 나중에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자원 봉사자로 "낫위키람다(Notwikilambda)" 사이트를 운영하는 위키미디어 독일의 존경받는 동료인 루카스 베르크마이스터(Lucas Werkmeister)는 "낫위키람다"에 함수 평가자 및 함수 오케스트레이터를 구축했습니다. 그는 또한 트위치(Twitch)에서 그렇게하는 그의 유익한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은 2주 후, 즉 이 소식지를 게시 한 후 1주 후에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함수 오케스트레이터는 함수 호출을 수신하고, 유효성을 검사하고,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가져오고, 필요에 따라 함수 평가자를 호출하고, 결국 함수 컴포지션을 해결하는 서비스입니다. 반면에 함수 평가자는 위키함수 기여자가 제공 한 코드를 가져와 오케스트레이터에 대한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실행합니다. 루카스의 작업 덕분에 둘 다 낫위키람다에 설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식 그래프" 주제에 관한 "팟캐스트" "카오스 오케스트라(Chaos Orchestra)"의 호스트인 보리스 샬룸모프(Boris Shalumov)는 데니(디비피디아(DBpedia)의 공동 창립자 쇠렌 아우어(Sören Auer)와 프란츠(Franz Inc)의 CEO 잰스 애즈맨(Jans Aasman) 또는 리우데 자네이루 가톨릭 대학교 교수 다니엘 슈와베(Daniel Schwabe)와 같은 다른 게스트 그리고 일부 인사와 함께)도 인터뷰했고, 위키데이터와 위키함수 및 기타 여러 주제에 대해 논의합니다.

팟 캐스트 에피소드는 YouTube, Spotify구글 팟 캐스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rctic Knot 로고.
Arctic Knot 로고.

우리는 또한 올해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Arctic Knot 컨퍼런스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 회원 마히르 모셰드(Mahir Morshed)가 추상 위키백과에서 사용할 사전식 데이터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발표하고 데니는 일반적으로 추상 위키백과 및 위키함수에 발표합니다.

노르웨이와 독일, 영국의 여러 위키미디어 지부 및 대학과 위키미디어 운동과 협력하는 기타 개방형 커뮤니티 및 조직에서 조직한 이 국제 회의는 완전히 온라인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Arctic Knot 컨퍼런스 2021에 대한 등록은 지금 바로 여기 메타 위키에서 공개되며, 소수의 소수 민족과 토착 언어의 표현과 개발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함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더 나은 참여와 많은 소외된 로컬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개발 측면에서 이번 주에 성능 및 보안 검토가 시작되어 올해 후반기에 출시 할 아키텍처와 구현이 견고한 기반에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둘 다 2 주 동안 진행 예정입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각 팀과 협력하고 있으며 새로운 프로젝트의 이러한 중요한 측면에 대한 지원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