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09-24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9-24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사용자 연구 보고서 및 교훈.
위키함수 멘탈 모델

위키함수의 잠재적 기여자와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제프 하워드(Jeff Howard)가 위키함수의 잠재적 기여자 기반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사용자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이 작업의 결과는 이제 위키미디어 공용에 두 가지 보고서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위키함수 멘탈 모델 – 위키함수에 대한 현재의 멘탈 모델을 이해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밝히기 위해 18명의 참가자를 인터뷰했습니다. 다음은 이 작업 중에 발견된 몇 가지 문제입니다. 전체 보고서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 프로젝트의 목표가 혼란스럽습니다: 위키함수가 달성하려는 목표가 무엇입니까?
  • 모형은 혼란스러웠고 프로젝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또는 현장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 프로그래머가 아닌 사함들이 프로젝트에 기여하거나 프로젝트에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여부는 불분명했습니다.

후자는 프로젝트에 대한 특정 과제를 노출합니다. 나중에 다루겠지만 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현재 자신을 프로그래머로 보지 않는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사실, 우리는 현재 프로그래머가 아닌 사람들이 위키함수의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키함수 개발자 피드백

위키함수 피드백 – 개발자가 위키함수 아이디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10명의 개발자를 인터뷰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다음과 같은 흥미로운 아이디어와 토론이 많이 있습니다:

  • 깃허브 대 미디어위키 버전 관리에 대한 토론.
  • UI가 더 복잡한 구현을 얼마나 잘 지원합니까?
  • 함수에 대한 다양한 구현을 어떻게 선별합니까?

개발자들은 위키함수가 전체 프로그램에 관한 것이 아니라 많은 목적을 위한 도구 상자처럼 사용될 수 있는 개별 함수에 관한 것임을 올바르게 식별했습니다. 토론과 질문은 또한 개발자가 위키함수에 대해 가질 수 있는 기대와 잠재적 기여자를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의사 소통을 더 명확하게 해야 하는 부분을 드러냈습니다.

두 보고서 모두 위키함수가 직면하게 될 몇 가지 문제를 나타냅니다. 우리는 보고서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UX 디자인을 위한 입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주어졌더라도 우리의 목표는 초보 개발자가 접근할 수 있는 위키함수의 작성 함수 및 구현을 만들고 아직 코더가 아닌 사람들도 위키함수를 사용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초기 이타 위키람다 프로토타입에서 새 함수 만들기

우리는 현재 더 접근하기 쉽고 직관적이며 모바일 친화적인 함수 편집기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여기 비디오는 함수를 정의하고 편집하는 방법에 대한 첫 번째 보기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지침을 제공하면서 여러 가지 간단한 단계가 포함됩니다. 오른쪽에서 기능의 자동화된 다이어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테스터 및 구현을 추가하는 것도 함수 편집기 내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의 구현은 곧 프로토타입에 포함될 것이므로 '라이브'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위키함수의 함수 생성 및 편집이 초기의 플레이스홀더 경험보다 훨씬 더 쉽고 이해하기 쉽고 더 즐겁기를 바랍니다.

보고서를 읽고 비디오를 시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