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 계정 IP 주소에 대한 접근 FAQ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ccess to temporary account IP addresses FAQ and the translation is 96%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편집자는 이 새로운 사용자 권한을 어떻게 신청합니까?

기본적으로 자격이 있는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할당됩니다. 당신이 해야 할 유일한 일은 당신의 위키에서 사용할 수 있을 때 옵트인하는 것입니다.

다만 위키마다 개별 검토가 필요한 프로세스 등 최소 기준보다 높은 기준으로 자체 프로세스를 설정할 수 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대규모 커뮤니티에서 관리자가 되는 것과 같은 프로세스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는 기존 프로세스를 통해 이러한 요청을 처리하거나 새 페이지를 설정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 위키백과는 w:en:Wikipedia:Requests for permissions에서 요청을 받도록 선택할 수 있고, 독일어 위키백과는 w:de:Wikipedia:Administratoren/Anfragen에서 요청을 처리하도록 선택할 수 있으며, 우크라이나어 위키백과는 w:uk:Вікіпедія:Заявки на права патрульного에서 요청을 처리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우 작은 커뮤니티는 종종 사랑방에서 유사한 요청을 받습니다.

우리 커뮤니티는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설정하기를 원합니다. 어떻게 하죠?

임시 계정 IP 주소 접근 권한#로컬 요구 사항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일반적으로 이것은 지역 커뮤니티에서 토론하고 커뮤니티의 결정을 문서화한 다음 위키 환경설정 변경 요청 프로세스를 따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언제 사용자 권한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언제 할당을 시작할 수 있습니까?

사용자 권한은 올해 말(2023년)에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에 추가될 가능성이 높지만 처음에는 모든 위키에서 유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원하는 경우 개별 검토가 필요한 프로세스를 사용하려는 커뮤니티는 언제든지 사전 승인 편집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제 위키에는 사용자 권한이 이미 최소 요구 사항보다 높은 기존 그룹이 있습니다. 우리가 별도의 프로세스를 가지도록 선택하지 않았다면 그들은 모두 자동으로 이 권리를 얻었을 것입니다. 이 새로운 권한을 그들 모두에게 할당할 수 있습니까?

그룹의 모든 사용자가 최소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거나 초과하면 기존 그룹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해당 그룹의 미래 구성원은 모든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거나 초과해야 합니다.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의 최소 요구 사항이 너무 낮습니다.

모든 커뮤니티는 더 높은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이 사용자 권한을 최소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고 추가적으로 반달리즘 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사람들에게만 제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필요한 것보다 빨리 권한을 제거하거나 정기적인 재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의 최소 요구 사항이 너무 높습니다.

이것은 위키가 새로 만들어지는 경우와 같이 때때로 사실일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해당 위키의 누군가가 위키미디어 재단 법무 부서에 예외를 요청해야 합니다. 커뮤니티 상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privacy(_AT_)wikimedia.org로 연락하십시오.

자동 접근을 위한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만 커뮤니티에서 개별 검토가 필요하며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사람에게 이 사용자 권한을 부여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지역 커뮤니티에 달려 있습니다. 아무도 이 사용자 권한을 부여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관리자이지만 이 사용자 권한을 원하지 않습니다.

동의를 클릭하지 않으면 이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누군가 이 정보를 오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찰위원회에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문제를 보고하십시오. 책임성을 보장하기 위해 도구 사용 및 사용자가 도구에 접근할 수 있는 로그가 보관됩니다.

오용 가능성에 대한 다른 우려 사항은 사무장에 요청하여 관리자에게 제기할 수 있습니다. 사무장은 오용이 발생했다고 판단하는 경우 IP 주소에 대한 사용자의 접근을 차단할 권한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자동으로 자격이 있거나 커뮤니티 프로세스를 통해 접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도 접근이 차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