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언어 선택기 안내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nnouncement Universal Language Selecto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다른 언어 링크가 있는 곳의 ULS 아이콘

일반 언어 선택기(ULS)는 인터페이스 언어, 글꼴, 입력 방법(키보드 매핑)과 같은 언어 설정을 쉽게 합니다. 2013년 6월 11일부터 ULS는 5 단계에 걸쳐 모든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영어 위키백과위키미디어 공용을 포함하여 150여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2013년 7월 9일에 ULS는 나머지 모든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5 단계).

일반 언어 선택기 위치

개인 도구 모음에 있는 ULS 아이콘

ULS는 두 가지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Wikipedia와 같이 다른 언어 판이 있는 위키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사이드바에 있는 경우나 위키미디어 공용과 메타 위키처럼 다른 언어 판이 없는 위키에서 문서 상단의 개인 도구 모음의 경우입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디스플레이와 입력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언어 설정 창이 열립니다. 사용자의 지리적 위치에 기초해서 선호하는 언어가 기본적으로 설정됩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입력 방법과 글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사용자는 미디어위키 메뉴 항목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 언어 설정기 특징 설명이나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