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회복력 및 지속 가능성/대화 시간 2023년 5월 2일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Resilience and Sustainability/Conversation Hour May 2 2023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23년 5월 2일 18:00 UTC커뮤니티 회복력 및 지속 가능성 부사장인 매기 데니스가 진행하는 분기별 대화 시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매기와 커뮤니티 복원력 및 지속 가능성 팀의 다른 사람들은 신뢰와 안전, 보편적 행동 강령, 위원회 지원 및 인권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이 대화는 줌에서 진행됩니다. 귀하가 양호한 상태의 위키미디어인(재단 또는 커뮤니티 금지 대상 아님)인 경우 대화에 참석할 것임을 알리고 대화 최소 1시간 전에 answers(_AT_)wikimedia.org에서 질문을 공유하십시오. 제목 줄에 "CR&S"를 입력하세요. 누군가 줌 세부 정보를 알려줄 것입니다.

이 대화에 참여하기로 선택한 경우 매기는 몇 가지 기대 사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특정 신뢰 및 안전 사례에 대해 논의할 수도 없고 논의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대신 신뢰 및 안전 프로토콜과 관행 및 접근 방식은 물론 우리가 저지른 일부 실수, 제가 자랑스러워하는 일부,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부 일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 저는 저와 제 동료 또는 커뮤니티의 누구에게도 무례한 의견이나 질문에 응답하지 않을 것입니다. 귀하가 저에게 동의하지 않거나 제가 귀하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저는 우리 업무에 대해 정중하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에 대해 타협하지 않을 것입니다.

유튜브에서 대화를 보고 줌 및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질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답변되지 않은 질문에 대한 녹음, 메모 및 답변은 대화가 끝난 후(보통 1주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대화의 메모는 메타위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

터키는 분명히 다음 달에 매우 분열적인 선거를 치르고 있으며 이전에 위키백과를 차단했습니다. WMF는 우리 프로젝트를 보호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선거가 가져올 수 있는 세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사회적 불안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지정학적 사건 자체의 위험 (2) 프로젝트, 특히 터키 위키백과에 대한 위험 때문에 시무장과 관리자는 신뢰 및 플랫폼이 안전한지 확인하는 안전 (3) 위키백과인들에 대한 위험 – 신뢰와 안전은 위키백과인들이 안전한지 확인하고 위키백과인들이 사전에 문제를 제기할 수 있도록 지역 커뮤니티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위키 내 문제가 위키 외부 문제로 번질 위험이 있습니다. 우리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동원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지역 커뮤니티 파트너와 협력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운동 헌장 초안 위원회는 2022년 11월에 헌장의 초기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운동 헌장의 다음 장들은 언제 출판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커뮤니티 참여 계획은 무엇입니까?
지금 우리는 초안 비준 방법론에 대한 커뮤니티 검토를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메타위키에 이전 장(서문, 가치 및 원칙, 역할 및 책임 설명)의 업데이트된 초안을 게시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위키마니아에 앞서 2023년 7월에 새로운 장(역할 및 책임, 글로벌 협의회, 허브 및 의사 결정, 수반되는 용어집)의 초안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초안에 대한 커뮤니티 피드백을 구하기 위한 또 다른 커뮤니티 협의와 짝을 이룰 것입니다.
6월에는 운동 헌장의 더 논쟁적인 점을 해결하고 위키마니아에 앞서 더 많은 장의 출판과 참여를 준비하기 위한 대면 회의가 있을 것입니다.
지난 4월 MCDC가 공유한 비준 제안서에서 모든 가맹점은 가맹점당 하나의 투표권을 갖도록 제안되었습니다. 운동의 많은 활성 주최자는 여러 사용자 그룹의 구성원이므로 제안된 방법은 이러한 개인 및 소규모 사용자 그룹에 더 많은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비준 전에 진행 중인 가맹단체 전략 프로세스로 수정될 수 있는 것입니까?
우리가 제안하는 비준 절차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그룹의 구성원이고 프로젝트를 편집하는 사람은 세 번 기여할 수 있습니다: (a) 사용자 그룹을 통해, (b) 개별 기여자로서, (c) 프로젝트의 일부로서. 그렇기 때문에 가맹단체(지부, 주제 조직 및 사용자 그룹) 내에서 공정한 선거를 보장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질문을 했습니다. 운동 헌장은 (a) 가맹단체, (b) 프로젝트, (c) 개인 기여자 및 (d) 이사회의 네 가지 "투표 그룹"이 모두 비준하는 경우에만 비준됩니다.
헌장은 정의 문서에 불과합니까? 아니면 신청서가 있습니까?
헌장은 글로벌 협의회와 같은 다양한 단체의 역할과 책임을 정의할 것입니다. 이러한 정의와 매개변수를 실제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연간 계획에 대한 관점 - CR&S는 APP의 필수 요소입니다. 커뮤니티 건강을 측정하기 위한 일련의 메트릭 생성에 대한 주제가 있습니다. 이 주제에 대해 무엇을 생각해 냈습니까? 이것이 왜 우선 순위이며 이 주제에서 나오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CR&S는 메트릭을 구축하는 팀이 아니지만 "커뮤니티 건강" 메트릭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는 번창하는 커뮤니티를 원합니다. 측정이 없으면 커뮤니티가 안전하고 건강한지 알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괴롭힘과 관련하여 개선 작업(괴롭힘 횟수 감소)을 위한 기준선을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명확한 측정 기준이 있는 경우 커뮤니티에 책임을 집니다. 측정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고 동시에 커뮤니티와의 피드백 및 협력을 통해 측정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재단의 글로벌 데이터 및 인사이트 팀은 커뮤니티가 얼마나 안전한지에 대한 분기별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재단은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는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환경을 개선하고 기여자가 안전하게 느끼도록 합니다. (포르투갈어 위키백과를 참조했습니다.)
최근 정리 해고로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이 해체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들 중 다수는 특히 비영어권 커뮤니티에서 커뮤니티 접점이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재단이 커뮤니티를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재단은 커뮤니티, 특히 비영어권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을 줄이지 않았습니다. 의도는 이러한 지원(커뮤니티 지원 및 아웃리치)을 하나의 팀으로 통합하여 관리 및 운영 작업을 중앙 집중화하는 것입니다. 팀은 CR&S가 아닌 커뮤니케이션 부서에 상주하는 운동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예, 중복을 줄이기 위해 일부 종료가 있었습니다…
운동 전략과 관련하여 재단은 부서 간 협업(예: 허브 조정)을 허용하기 위해 재단 작업의 핵심에 통합된 운동 전략에 여전히 전념하고 있습니다.
신뢰와 안전 직원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직원 및 계약자 페이지에는 4개 대륙에서 온 20명 이상의 사람들이 있다고 나와 있지만, 내가 아는 해고된 것으로 알려진 이동 전략 및 거버넌스 직원도 여전히 나열되어 있습니다. 정리 해고는 신뢰와 안전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작업을 어떻게 조정하고 있습니까?
관리를 강화하고 자원을 안정화하십시오. 우리는 인권, T&S 운영 및 허위 정보 사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합니다. 그러나 T&S 정책은 UCoC 집행 가이드의 비준으로 더 가벼워졌습니다. 보편적 행동 강령 조정 위원회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커뮤니티의 요구 사항은 변화하고 있으며 재단은 이러한 요구 사항에 우선순위를 두기를 원합니다. 리소스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재단이 적절하게 대응하기를 원합니다. 재단은 항상 신뢰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신뢰와 안전이 사용하는 도구는 커뮤니티가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도구이므로 함께 작업할 공통 관심사입니다.
AP에서 잊혀질 권리에 대한 내용을 읽었는데, 무언가를 저지른 기여자에게도 적용되나요?
"잊힐 권리"는 경우에 따라 다르며 이용자가 잘못한 경우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경우에 따라 적용될 수 있습니다. 유럽 개인 정보 보호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콘텐츠 제거는 커뮤니티에서 내려야 할 결정입니다. 커뮤니티에서 계정 소멸이 문서 훼손 방지 작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결정하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 약관 업데이트에는 비공개 유료 편집 및 아동 보호 문제에 대한 더 강력한 언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원가요?
이용약관(ToU)에 대한 커뮤니티 협의가 4월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다음 단계는 ToU가 이사회로 이동하여 검토하고 승인하는 것입니다. 승인되면 커뮤니티의 의견을 반영하여 구현 방법을 파악해야 합니다. 계획의 일부는 모든 커뮤니티(크고 작은)가 ToU의 전체 영향과 그 의미를 알 수 있도록 ToU의 사회화입니다.
최근 우간다의 반 LGBTQ+ 법안은 정말 우려스럽습니다. 재단은 LGBTQ+ 자원봉사자를 보호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까?
녹음 당시의 상황: 법안이 통과되었고 통과 여부는 우간다 대통령에게 넘어갑니다. 이 법안은 "동성애 촉진"과 같은 활동에 대해 최고 사형을 포함하여 매우 엄격한 처벌을 부과합니다. 이는 법 집행 기관이 동성애자로 간주되는 사람을 투옥하는 전권 위임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재단 내 인권팀은 온라인에서 우리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인 디지털 프라이버시에 대해 커뮤니티 구성원을 교육하기 위한 비디오를 개발했습니다. 또한 긴급 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지원과 자원을 제공할 수 있는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현지 파트너십을 강화했습니다.
참고로: 퀴어링 위키백과 2023 컨퍼런스
조정/중재 새로운 방법론이 처음 사용됨에 따라 (또는 이후에) 법무 부서에서 얼마나 많은 세부 사항을 볼 것으로 기대합니까? 적어도 끝난 후에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인식을 돕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아마도 광범위하게 공유되는 정보는 아닐 것입니다. 누구와 얼마나 광범위하게 공유할 수 있는지는 사례의 특성에 따라 다르며 일부는 접근을 위해 비공개 계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법무팀은 가능한 한 투명하게 하려고 노력하지만 사례별로 검토될 것입니다.
재단이 활동적인 인권 사례를 논의하지 않는 이유를 이해합니다. 제 질문은 귀하의 접근 방식에 관한 것입니다. 커뮤니티 회원이 편집으로 투옥된 사실을 알게 되면 재단은 어떻게 합니까? 그것은 사람에 대한 테러 위협과 어떻게 다릅니까? 아니면 학교나 정부 건물에 관한 문서의 페이지에 있습니까?
두 가지 작업 흐름: (a) 학교, 정부 건물 등에 대한 폭력 위협 및 (b) 커뮤니티 내의 개인에 대한 위협. (a)의 경우 해당 지역의 법 집행 기관이나 이러한 위협을 처리할 수 있는 사람에게 전달합니다. (b)의 경우 상황을 평가하고 적시에 대응할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시작하는 프로토콜이 있습니다.
개인이 편집으로 인해 수감되면 상황을 평가하고 조사를 수행하여 위험에 처할 수 있는 다른 활동(예:)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인권 팀은 위키미디어 재단 내부의 신뢰 및 안전과 위키미디어 재단 외부의 지역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경우가 다릅니다. 맥락이 우리의 반응을 결정합니다.
제가 수년 동안 신입 편집자들과 함께 일하면서 관찰한 것 중 하나는 그들이 다른 편집자들과 말썽을 부렸을 때 – 단순한 무례함에서부터 POV 푸시에 직면하는 것까지, 숙련된 편집자가 그들을 따라다니며 그들에게 슬픔을 안겨준다는 인식에 이르기까지, 때때로 노골적인 학대 행위에 대해 – 그들이 할 수 있거나 해야 할 일에 관해서는 완전히 길을 잃습니다. 다른 사이트에는 다른 사용자나 콘텐츠를 신고하고 중재자를 위해 플래그를 지정하는 분명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 프로젝트에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처리하기 위한 커뮤니티 프로세스가 있기 때문에 하나의 답이 없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있는 신규 사용자에게 어떤 커뮤니티 프로세스가 적합한지 아는 것조차 엄청난 학습 곡선입니다. (나는 이것이 위키백과가 일부 서클 사이에서 유독한 커뮤니티로 명성을 얻은 더 큰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영역에서 어떻게 더 나아질 수 있습니까?
영어 위키에는 종료된 에티켓 게시판과 코멘트 요청: 사용자도 종료된 사용자가 있었습니다. 두 경우 모두 결코 일어나지 않았던 더 나은 것을 만들겠다는 약속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수년 동안 커뮤니티로서 어려움을 겪어 온 문제입니다. 우리는 보편적 행동 강령 및 향후 보편적 행동 강령 조정위원회(U4C)와 관련하여 우리 커뮤니티에서 온라인 행동/매너에 대한 합리적인 기대에 대한 이해와 수용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또한 "안전과 포용"에 대한 운동 헌장에 명시된 것을 포함하여 오랫동안 이 문제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신규 사용자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떤 방법을 취해야 하는지 잘 모릅니다. 사설신고시스템은 최소한으로 실행 가능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일부 커뮤니티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가 자치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하나의 크기에 맞는" 접근 방식은 없습니다. 모든 커뮤니티는 로컬 컨텍스트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 온 사람들이 기여자로서 직면할 수 있는 문제를 이해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실명으로 사용자 이름을 만드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것은 그들이 하기 위해 서명하는 것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동의"입니다.
신뢰 및 안전 사례 검토 위원회는 여전히 활동 중인가요? 2023년 1분기 수치는 언제 볼 수 있습니까? 검토 대상이 아닌 항소가 너무 많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례 검토 위원회는 실제로 여전히 활동 중이며 실제로 우리는 몇 명의 새로운 회원을 온보딩하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 수치가 방금 발표되었습니다. 사례는 사례의 심각도에 따라 재단 변호사의 검토를 기반으로 항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결정은 요청 시 편견을 피하기 위해 제재가 발행될 때 이루어집니다. 범주 3이라고 하는 가장 극단적인 경우 재단의 조치가 법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거나 상소가 불가능할 정도로 상황이 위험하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사례 검토 위원회가 결정을 자동으로 번복할 수는 없지만 재단이 그렇게 하는 것을 고려하도록 조언할 수 있는 범주 2도 있습니다.
CRC가 처음 설립되었을 때 우리는 그들이 범주 1보다 더 많은 항소를 받을 것이라고 상상했습니다. 범주 1은 위키상의 괴롭힘과 관련이 있지만 더 높은 범주에 속할 정도의 심각성이나 성질은 아닙니다. 우리는 또한 그들이 재단이 어디에서 거절하는지 물어보라고 재단에 묻는 신뢰 및 안전을 쓰는 사람들로부터 더 많은 호소를 받을 것이라고 상상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요청은 해당 문제가 커뮤니티 기관에서 더 적절하게 처리되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불만 사항이 덜 심각하거나 문제의 커뮤니티가 자치에 대한 적절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거부됩니다.) 재단이 받는 대부분의 요청은 거부됩니다.
실제로 우리는 이것이 사실이 아님을 발견했습니다. 제재를 받은 사람과 범주 3에서 제재를 받은 사람으로부터 더 많은 항소가 들어옵니다. 어떤 범주에서 추방된 재단 추방에 대해 일반적으로 공개할 수는 없지만(우리 정책은 개별 사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저는 지난해 재단에서 내린 23개의 추방 조치 중 16개가 우리가 공개적으로 논의한 12월 MENA 조치와 관련이 있다는 점을 지적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호소력이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재단 제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CRC가 수행한 작업이 가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그들이 더 강력한 처리를 요청하기 위해 돌려보낸 한 사례는 특정 종류의 문제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에 대해 글로벌 임원들과 함께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매우 죄송합니다. 여기서 그 문제의 이름을 밝힐 수 없습니다.) 신뢰 및 안전 팀에 더 많은 정보를 요청하거나 새로운 관행을 권장한 경우 이는 앞으로의 관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