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앱에 표시되는 항목 유형에 대한 필터 근처 장소 지도 (Community Wishlist/W295/ko)
위키백과 앱의 복원된 근처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기차역, 학교, 묘지와 같은 교통 수단에 대한 항목을 숨기는 등 표시되는 항목 유형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면 훨씬 더 유용할 것입니다. 위치에 따라 지도의 대부분 항목을 구성할 수 있으므로 관광 명소와 같은 관심 있는 장소를 찾기 어렵습니다. 잘 모르는 장소/도시를 탐험하는 데 사용할 때 주목할 만한 장소.
가장 일반적인 사용 사례는 알려진 장소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고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장소를 발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경우 다양한 유형의 항목을 숨기는 것이 유용할 수 있으며, 이것들은 기본적으로 숨겨질 수도 있습니다. 지도에 있는 항목이 적고 관련성이 높을수록 이 기능은 더욱 유용해집니다. 현재는 흥미롭지 않은 항목이 너무 많아서 관련 항목을 찾기 어렵고 때로는 항목이 너무 많아서 항목을 탭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근처의 관광 유형과 관련된 주요 장소만 보고 싶을 때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확장될 수 있는 활성화된 필터가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피드백 양식을 통해). 제가 생각하기에 매우 유용할 것 같은 몇 가지 필터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교통 인프라 문서(철도역 등; 여기에 다리를 포함하지 않는 것이 합리적일 수도 있음)
- 중요도가 낮은 문서(기술 세부 사항 참조)
- 학교, 묘지, 정치 건물 등(개별적으로, 그리고 아마도 모든 항목을 한 번에 선택 해제/체크하는 멀티 토글 항목 아래에 있을 수도 있음)
- 숲, 강, 공원과 같은 녹지(이것들에 대한 정보만 보고 싶은 경우 이것들만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음)
이것들은 단순히 맵 뷰의 사이드바에서 체크 해제되거나 체크(기본값에 관계 없이)되어 버거 메뉴와 함께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모든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 다음 관심 있는 유형의 문서를 표시하여 특정 항목만 찾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기술적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키백과 분류 시스템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운송 인프라 항목의 경우 국가별 운송 카테고리에 있는 문서는 제외됩니다. (이것은 지도가 호출될 때마다 쿼리되지 않지만 캐시/저장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중요도가 낮은 문서를 제외하기 위해서는 관련 위키프로젝트의 문서 중요도 평가(문서의 토론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연구 프로젝트도 참조하세요)
- 나중에는 이것을 위키여행과 더 잘 통합할 수 있을 것입니다(위키여행용 별도 모바일 앱이 있을까요?) 또한 특정 주제에 대한 문서와도 통합할 수 있을 것입니다(예를 들어, 특정 지역의 녹지에 대한 문서에 필터링된 장소 지도를 내장하여 해당 항목만 표시하고 앱에서 해당 문서를 탐색할 때 내장된 지도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arks and open spaces in London, List of national nature reserves in England, List of museums in Philadelphia 등).
Unassigned
위키백과 앱 사용자
- Created: 2024년 9월 23일 (월) 16:15
- Last updated: 2025년 10월 14일 (화) 23:05
- Author: Prototyperspective (talk)
This wish currently has 0 supporters. Voting for this wish is open until it is comple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