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파트너십 허브/전문가 위원회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콘텐츠 파트너쉽 허브 콘텐츠 파트너와의 위키미디어 운동 개선 |
전문가 위원회
주제별 허브의 의도 중 하나는 콘텐츠 및 파트너십 작업에 참여하기 위해 운동의 더 많은 부분을 개방하는 것입니다. 이를 보장하는 한 가지 방법은 헬프데스크에 전문가 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위원회는 자체적으로 더 자세한 범위와 배치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위원회의 범위는 예를 들어 일괄 업로드와 관련하여 우선 순위를 정할 대상에 대한 지침과 지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허브 거버넌스는 아직 미지의 영역이기 때문에 위원회의 초기 작업은 그 자체로 운동 헌장의 지속적인 개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콘텐츠 작업이 시작될 때 생각해야 할 어렵고 복잡하고 전략적인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가장 중요합니까? 도달 범위를 넓히는 것이 더 중요합니까, 아니면 격차를 채우는 것이 더 중요합니까? 수량 측면에서 대용량 업로드를 우선시해야 합니까? 아니면 품질 측면에서 중요한 업로드의 우선 순위를 정해야 합니까?
전문가 위원회는 우선 순위를 정할 항목을 결정할 권한이 있습니다. 이것은 헬프데스크를 통해 주제 허브에 대한 구체적인 요청과 관련하여 수행됩니다.
expertcommitteewikimedia
se로 이메일을 보내 위원회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회원
- May Hashem
이집트
Core Team메이(May)는 청소년 개발 분야의 경험 많은 프로젝트 관리자입니다. 그녀의 경험에는 전 세계 파트너십 및 콘텐츠 개발이 포함됩니다. 그녀는 위키백과 커뮤니티의 챔피언으로 인정받았고 위키백과의 아랍어 콘텐츠에 대한 작업으로 UN 여성기구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해시헴(Hashhem)은 ICT 역량강화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전문 지식은 UN 여성, UNDP, UNFPA, WFP, 아랍 국가 연맹, 유네스코 및 여러 스웨덴 대사관에서 활용되었습니다. 해시헴은 UN 여성 성 혁신 아고라 프로그램의 회원이자 위키미디어 재단 가맹위원회의 회원입니다. - Subhashish Panigrahi
캐나다수바시(Subhashish)는 시민 사회 지도자이자 미디어 실무자입니다. 그는 논픽션 미디어와 학제간 연구를 민주주의를 만드는 도구로 사용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그의 작업은 윤리적이고 공평하며 참여적인 지식 공유에 걸쳐 있습니다. 그는 아쇼카, 인터넷 협회, 모질라, 위키미디어 재단 및 인터넷 & 소사이어티 센터를 포함한 비영리 단체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9년 요티 디지털 아이덴티티 펠로우, 2017년 내셔널 지오그래픽 탐험가, 2017년 MJ 베어 펠로우이며 9편의 논픽션 영화를 제작하고 감독했습니다. 그는 OpenSpeaks(언어 문서화를 위한 개방형 툴킷)를 설립하고 비영리 O 재단을 공동 설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