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2년 5월/교수법에 관한 위키책 프로젝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Education/News/May 2022/Wikibooks project in teaching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교수법 위키책 프로젝트

저자: Neboysha87
요약: 위키미디어 세르비아는 처음으로 위키백과 교육 프로그램 내의 한 교육 기관과 위키책에 대한 활동을 조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활동을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적용해야 할 필요성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베오그라드 요반 스테리야 포포비치 초등학교의 위키백과 교육 프로그램
소셜 미디어 채널 또는 해시태그: Wikimedia Serbia, Wikipedia, Education program

위키미디어 세르비아는 처음으로 위키백과 교육 프로그램 내 한 교육 기관과 함께 위키책 활동을 조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활동을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적용해야 할 필요성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유럽 및 아시아 국가와 관련된 텍스트를 작성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 텍스트는 12세 미만의 어린이를 위해 각색되어 해당 국가에서 더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위키 프로젝트의 콘텐츠를 늘리고 어린이에게 가깝고 어린이의 연령과 기술에 맞는 새로운 글 작성 방법을 도입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학생들이 위키책에서 책을 사랑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위키 프로젝트에서 텍스트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고, 인터넷 정보의 검증 가능성과 정확성 뿐만 아니라 다른 정보 출처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요반 스테리야 포포비치" 학교의 교육 분야에 속하는 프로젝트의 실현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전 학년도에는 전염병 상황으로 인해 수업이 30분 동안 지속되었지만 계획된 위키 프로젝트를 매우 성공적으로 실현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세르비아와의 4년 간의 협력을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은 실제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험을 쌓고 작업 결과를 즉시 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이런 종류의 연습에 관심이 있고 질문을 하고 텍스트 쓰기의 모든 부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라고 위키미디어 세르비아로부터 보조금 지원을 받은 프로젝트 코디네이터이자 정보학 교사인 산야 예치메니카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