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자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Founder and the translation is 92%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전반적인 그룹 "설립자"는 2009년 1월 27일에 창조되었습니다. 짐보 웨일스(Jimbo Wales)에게 부여된 지역 영어 위키백과 '사무장' 플래그를 복제하기 위해 이 그룹은 웨일스에게 사용자 권한과 기타 사무장 권한에 대한 전체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다양한 그룹의 입장(활동이 없어서 회수하고, 직원 그룹으로 이동하고, 공동 설립자이기 때문에 유지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사이에서 타협하려는 시도로 2009년 사무장 확인을 통해 생성되었습니다. 전역 그룹은 생성 당시 사무장 그룹이 보유한 대부분의 권한을 포함했습니다

짐보에 대한 의견 요청 및 설립자 플래그 제거 청원 요청에 따라 웨일스는 이러한 거의 모든 권한을 포기하고[1] 제거했습니다. 후속 편집 후 설립자 그룹은 대부분의 로그에 대한 "읽기" 접근 권한, 삭제 된 콘텐츠 "읽기" 및 억제 된 콘텐츠 읽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짐보는 그의 설립자 태그를 통해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콘텐츠를 숨기거나, 검사관 역할을 수행하거나, 그룹 멤버십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현재 짐보는 설립자 플래그를 통해 보호 된 페이지를 편집 할 수 없으며 준보호 된 페이지를 편집 할 수 없지만 요청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위키 미디어 프로젝트에서의 역할은 아직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영어 위키백과에는 짐보 웨일스에게 해당 프로젝트의 사용자 권한에 대한 전체 접근 권한을 부여하는 로컬 설립자 그룹이 있습니다.

짐보 웨일스는 또한 재단 이사회에서 "설립자 의석"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같이 보기

각주

  1. "[Foundation-l] 이 토론에서 나와 내 역할에 대한 질문 제거": mailarchive:foundation-l/2010-May/058095.html, mailarchive:foundation-l/2010-May/05815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