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draising 2010/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다른 언어
  안내       메시지       위원회       테스트    

참여하기[edit]

참여하고 싶으세요? 금년 모금 행사는 메시지 지역화를 위한 공동체의 참여에 달려 있고, 이 모금 행사가 우리 모두를 대변하도록 해야 합니다. 배너를 제안하고, 위원회에 합류하고, 우리에게 피드백을 주고, 본 모금 운동을 번역해 주세요!

제안 및 논의 등록 테스트 번역
스스로 생각해 낸 배너를 제안하고 다른 이들이 제출한 배너에 대해 논의하세요. 도움을 위해 위원회에 등록하세요! 어떤 것이 실험되었고 어떻게 작용하였는지 찾아내세요. 기존의 배너와 기부 페이지 번역을 도와주세요.

2010년 모금행사에 대하여[edit]

작년처럼, 위키미디어 웹사이트의 상단에 게시되는 배너 메시지로 모금 행사가 운영됩니다. 배너 메시지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정신과 임무를 표현하여야 합니다. 매주 목요일, 우리는 모금행사 테스트를 하는데, 여기에서는 위키미디어 독자들, 공동체 구성원들, 도움을 주기를 원하는 외부인들이 제시한 여러 메시지들이 시험됩니다. 함께, 우리는 모든 발상들을 하나의 큰 솥에 던져 넣고 맨 위에 무엇이 떠오르는지를 봅니다.


금년의 모금 운동은 공동 캠페인입니다. 우리는 미국 내에서 효과가 있었던 메시지들이 항상 세계적으로 효과가 있지는 않음을 인정하며, 공동체에 금년 모금 운동의 메시지, 계획, 실행에 깊이 참여할 것을 요청합니다.


주요 원칙들:

  1. 메시지들은 우리가 누구인지를 반영하여야 합니다. 이들은 프로젝트와 조직의 가치와 진실성을 나타내어야 합니다.
  2. 메시지들은 공정하게, 출처에 관계 없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 제출된 메시지는 동등하게 비중을 두어야 하며(전문가에 의해 제안된 메시지와 공동체에서 제안한 메시지를 동등하게 고려합니다.), 공정하게 시험해야 합니다. 메시지를 결정하기 위해, 주로 폭넓은 공동체(사무원 포함)와 자문 위원으로부터 의견을 얻어 이들을 시험하게 될 것입니다.
  3. 메시지 결정은 사실에 근거하게 될 것입니다. 사용된 메시지들은 엄격하게 시험되어 효과가 없으면 사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의사 결정을 위한 적절한(appropriate and well-considered) 자료를 제공하는 명확한 시험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4. 메시지는 최적화될 것입니다. 지역 공동체(언어 공동체, 프로젝트, 지부)에서 특정한 (적절한) 메시지가 더 효과가 있다면, 우리는 지지할 것입니다.


(영문) 더 읽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