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성평등 보고서/배경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ender equity report 2018/Background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Conversations with movement leaders


로지스텝, 수석 면접관

2017년 4월에 성별 다양성 매핑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우리의 주요 목표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가 성 평등을 증진하기 위해 하고 있는 일, 그들의 주요 성공과 도전, 그리고 그들의 노력의 영향을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모범 사례와 배운 교훈을 공유하고 공통 과제를 식별하며 운동 전반에 걸쳐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고무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 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이 프로젝트의 이름을 "성다양성"에서 "성평등"으로 변경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서 진행중인 노력의 목적을 더 잘 설명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식 형평성에 중점을 둔 위키미디어 운동의 전략적 방향과 더 명확하게 연결합니다.

목적 진술 우리는 세 가지 목표를 염두에 두고 이 보고서를 개발했습니다:

성 평등 지도자들에게 운동 전반에 걸친 서로의 경험에 대한 광범위한 통찰력을 제공.
많은 글로벌 맥락에서 성 평등 작업의 상태에 대해 더 큰 운동에 알리고 이 작업의 고유한 도전과 성공에 대한 더 많은 이해를 촉진.
기존 및 장래의 조직 파트너에게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성 평등 작업의 현재 맥락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추가 협업 및 파트너십을 장려합니다.


방법 및 제한 사항

[1]

이 프로젝트의 연구는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성 평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65명의 위키미디어인들과의 개별 인터뷰로 구성되었습니다. 사용자:로지스텝자문 위원회와 협력하여 설계된 인터뷰를 수행했습니다. 눈덩이 표본 추출 방법이 참가자를 선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즉, 우리(WMF 직원, 로지스텝 및 자문 위원회)가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운동의 성 평등 지도자를 식별한 다음 커뮤니티의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 보다 국제적이며 메타 수준의 대화에서 눈에 띄게 활발한 다양한 지역 및 언어의 성 평등 지도자의 상당한 표본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이 방법이 운동 전반에 걸친 성평등 노력을 이해하기 위한 포괄적이고 포괄적인 접근 방식이 "아님"을 이해합니다. 우리는 이해의 범위를 넓히는 데 관심이 있으며 포함된 관점의 폭을 더 확장하기 위해 향후 조사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방대한 양의 질적 데이터를 분석한 경험이 있는 컨설턴트를 고용하여 광범위한 인터뷰 메모와 오디오 스크립트를 검토했습니다. 그녀는 연구원 편향을 방지하기 위해 코드 메모 및 동료 브리핑뿐만 아니라 여러 검증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데이터를 검토하면서 원시 데이터에 여러 가지 한계가 있어 인터뷰를 통해 확실하게 결론을 내리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제한 사항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공통 정의의 부족
  • 모든 참가자가 모든 질문에 답변한 것은 아닙니다.
  • 질문에 대한 답변의 모호함
  • 영어 중심(일부 인터뷰는 번역가를 통해 이루어졌지만 대부분은 참가자의 모국어가 아닌 영어로 진행됨)

이러한 제한 사항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답변(24% 이상)으로 식별할 수 있는 답변과 이 보고서에 제시된 내용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기여자 시간을 내어 우리와 이야기를 나눈 65명의 개인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 프로젝트에 기여했습니다. 그들의 경험, 정직, 인도에 감사드립니다.

자문 그룹:

  1. Fraenkel & Wallen, 1990; Locke et al., 1987; Merriam, 1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