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오픈 이니셔티브 재단/운동 전략 제안 및 우선 순위/보고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글로벌 오픈 이니셔티브 재단과 그 파트너들은 2020년 11월 28일과 12월 5일에 운동 전략 팀이 공유한 2030 운동 전략을 검토했습니다. 총 41명의 참가자가 권장 사항 중 어떤 것이 우선적으로 적용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심의했습니다. 아래는 과정과 결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토론 참가자의 통찰력과 피드백, 커뮤니티에서 우선 순위를 지정하기 위해 제안한 권장 사항의 측면을 아래에 문서화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연결했는지

글로벌 오픈 이니셔티브 팀이 주최한 위키미디어 운동 전략 회의 참가자 섹션

글로벌 오픈 이니셔티브 커뮤니티의 구성원과 파트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정보를 받았습니다. 10가지 권장 사항에 대한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이 참가자에게 전송되었고 참가자에게 계속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첫 번째 모임 후에 우선 순위를 지정해야 하는 권장 사항을 선택하기 위해 통화 참가자에게 구글 양식이 전송되었습니다. 위의 내용 외에도 10개의 권장 사항이 바그바니어 및 취어로 번역되었습니다. 두 회의 모두 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유튜브에서도 생중계되었습니다.

참가한 사람

글로벌 오픈 이니셔티브 팀이 주최한 위키미디어 운동 전략 회의 참가자 섹션

실제 밋업에 앞서 3번의 준비 미팅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모임을 위해 두 번의 준비 모임과 두 번째 모임을 위해 한 차례의 준비 모임이 있었습니다. 세 번의 준비 회의 모두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으며 팀원의 60% 이상이 참석했습니다. 진행자와 발표자 모두 의제와 행사의 흐름이 어떻게 보일지 설명했습니다. 그들은 팀원들이 변경하고 개선할 수 있고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영역을 지시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준비 모임은 모임을 성공적으로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1명의 참가자로 구성된 회의는 주로 데이트 우르술라 제이지와 임마누엘 예보아가 진행했으며 해리엇 베이엘과 사딕 샤하두가 지원했습니다. 콰메 은크루마 대학 과학 기술 언어 부서, 타말레 대학 언어 부서, 가나 자원 봉사자 네트워크, 수분 허브 및 iCODE Ghana를 포함한 다양한 기관의 GOI 재단 파트너가 참석했습니다.

논의된 내용

글로벌 오픈 이니셔티브 재단 운동 전략 권장 사항 및 우선 순위 보고서.

첫 번째 모임은 주로 참가자들에게 10가지 권장 사항을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1시간 15분 동안 권장 사항에 대한 토론이 있었습니다. 우리의 논의는 주로 10가지 권장 사항에 대한 검토와 우선 순위를 지정해야 하는 사항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리 운동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기술에 대한 투자와 리더십 개발 권장 사항이 토론의 중심이었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의 모든 권장 사항과 의견을 수집하기 위해 우선 순위를 지정해야 하는 항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커뮤니티와 공유했습니다.

두 번째 밋업 동안 우리는 앞서 언급한 권장 사항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토론을 중심으로 참가자들은 입소문과 이야기 공유와 같은 추천을 사용하여 새로운 편집자를 유치하고 교육 기관과 협력하여 운동에 참여하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다음과 같이 제안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일할 자료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워크샵과 훈련을 자주 조직함으로써 기술과 리더십 개발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의 모든 권장 사항과 의견을 수집하기 위해 우선 순위를 지정해야 하는 항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커뮤니티와 공유했습니다. 총 39명의 밋업 참가자가 설문에 응답했습니다.

참가자의 51.3%는 자원이 있는 신규 및 기존 기여자 모두를 격려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것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운동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더 많은 자원과 작업이 투입되어야 한다고 제안한 반면 참가자의 48.7%는 또한 기술 및 리더십에 대한 투자를 제안했습니다. 개발은 운동의 성장과 지속 가능성에 매우 중요하며, 수혜자는 자신이 획득한 지식을 전달하여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

운동 전략 토론 및 피드백에 대한 커뮤니티 참여를 기반으로 합니다. 글로벌 오픈 이니셔티브 재단은 운동 전략에 대한 다음 두 가지 권장 사항을 우선시합니다:

  1. 우리 운동의 지속 가능성 증대,
  2. 기술 및 리더십 개발에 대한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