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 권한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lobal righ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페이지는 전역 권한, 특히 전역 그룹을 제안하고 구현하는 절차, 이러한 전역 권한 사용의 기본 원칙 및 사용 제한에 대해 설명합니다.

원칙

위키미디어 재단 프로젝트에 대한 전역 사용자 권한의 원칙은 로컬 프로젝트에 없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설정된다는 것입니다. 전역 권한은 지역 프로젝트에 대한 권한을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모든 전역 권한은 그러한 사용을 관리하는 로컬 정책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로컬 프로젝트에 대한 특정 전역 사용자 권한 정책이 없는 경우 동등한 로컬 권한 사용을 위한 로컬 프로젝트 정책은 구속력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전역 사용자 권한을 행사하는 사용자가 로컬 정책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언어 장벽으로 인해 정책을 읽을 수 없는 경우 해당 사용자는 로컬 정책을 위반하면 전역 권한이 제거된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그룹 제안

신규 또는 크게 변경된 전역 사용자 그룹에 대한 모든 제안은 모든 위키미디어 재단 프로젝트의 구성원이 참여할 수있는 방식으로 일정 기간 동안 공개되고 논의되어야 합니다. 최소한 여기에는 모든 프로젝트의 사랑방(또는 이에 상응하는 것)에 대한 통지가 포함되어야 하며, 모든 주요 제안에 대한 감시 목록 통지(또는 현장 통지)가 바람직합니다.

전역 권한 부정 사용

전역 사용자 권한을 남용하면 해당 권한이 즉시 회수됩니다. 남용은 로컬 또는 전역 정책을 고의로 위반하거나 무지 또는 (언어 장벽으로 인한) 무능력으로 인해 로컬 정책을 지속적으로 위반하는 것입니다. 전역 권한의 남용은 사무장의 게시판이나 stewards(_AT_)wikimedia.org로 이메일을 통해 위키미디어 사무장에게 즉시 보고해야 합니다.

전역 그룹 할당

전역 그룹의 할당은 각 특정 전역 권한의 사용을 관리하는 전역 정책에 설정된 기준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개별 전역 권한 정책은 필요한 신뢰 수준과 이러한 요구 사항이 충족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전역 그룹 옵트 인 또는 옵트 아웃

각 프로젝트는 특수:위키집합를 통해 특정 전역 그룹을 옵트 인하거나 옵트 아웃 할 수 있는 기술적 능력이 있습니다. 옵트 아웃 절차는 정책 합의를 달성하기 위한 로컬 절차에 따라 로컬 프로젝트에 의해 시작되어야 합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