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MSIG/소개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MSIG/Abou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운동 전략 시행 보조금(MSIG)은 운동 전략 계획에 따른 현 프로젝트들과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활을 합니다. 이를 통해, 모든 계획은 연구 및 계획에서 개발 및 출시에 이르기까지 한 번에 한 단계씩 집합적으로 구현됩니다. 이러한 보조금으로 지원되는 프로젝트는 크거나 작을 수 있지만 하나의 계획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모든 프로젝트가 사례를 만들어야 합니다.

상세

커뮤니티 리소스 팀은 귀하의 보조금 제안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초안은 환영합니다. 질문이 있는 경우 strategy2030(_AT_)wikimedia.org에 문의하세요. 2주 이내에 연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격: 모든 가맹 단체와 자원봉사자는 보조금 신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협업이 권장됩니다. 신청을 시작하기 전에 예시를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금액: 최대 미화 $25,000 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금액을 요청하는 보조금의 경우 신청을 시작하기 전에 커뮤니티 리소스 팀과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마감: 제안서는 매월 15일부터 매월 말일 사이에 검토됩니다. 해당 월의 검토 기간 동안 검토될 수 있도록 15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세요.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아래는 이 과정에서 여러분이 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1. 신청서를 작성하세요
  2. 귀하의 보조금 신청에 대한 정보를 공동체에 공유하여 지지와 의견을 받으십시오.
  3. 아래의 정보와 함께 strategy2030(_AT_)wikimedia.org로 이매일을 보내주세요:
    1. 주신청자의 성명
    2. 메타 위키 신청서로의 링크
    3. 당신이 집중하고 있는 운동 전략 이니셔티브에 대한 링크
    4. 미화로 요청하는 총 금액
  4. 귀하의 신청서는 2주내로 검토될 것입니다.
  5. 필요할 경우, 귀하의 신청과 관련된 질문을 신청서의 토론 페이지에 남길 것입니다. (따라서 주시문서 목록에 추가해둘 것을 잊지 마세요).
  6. 질문을 5영업일 내에 답변해야 합니다.
  7. 귀하의 신청서는 마지막으로 한번 더 검토될 것입니다.
  8. 귀하의 신청에 대한 최종 결정은 이메일을 통해서 안내할 것입니다.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

  • 귀하가 지원을 요청하는 이니셔티브에 대한 최근 상태와 토론을 읽어보세요.
  • 당신의 계획을 가능한 한 명확하게 만드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는 명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세부 정보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에게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그러나 선명하고 요점을 정확히 파악 할수 있게 작성하고 모호한 단어는 피해주세요.
  • 다른 공동체의 구성원 및 그룹과 연결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귀하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않는 자원 봉사자 및 가맹 단체의 지지는 귀하의 신청서를 검토할 때 고려됩니다.

지원되지 않는 사항

  • (지지 수와 관계 없이) 운동 헌장 계획에 대한 명확한 시행 계획을 보여주지 않은 경우.
  • 제안된 활동이 프로젝트 목표로 이어지는 방식에 대한 설득력 있는 설명을 제시하지 않는 제안.

배경

운동 헌장 시행 과정의 일부로, 위키미디어 재단은 우리의 움직임을 미래로 이끄는 전략적 방향에 대한 강한 의지를 유지합니다:

2030년까지 위키미디어는 자유 지식 생태계의 필수 기반이 될 것이며,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는 모든 사람이 우리와 함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년간의 운동 전략 작업을 기반으로 10개의 권장 사항, 45개의 이니셔티브8개의 우선 순위 클러스터가 있습니다. 효과적인 구현을 위해서는 상당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운동 전략 구현 보조금은 특정 이니셔티브를 대상으로 하는 구현 계획, 프로젝트 및 활동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전 보조금 요청은 2021년 4월부터 7월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이 요청을 통해 특정 이니셔티브를 진행하기 위한 단기 계획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한 모든 사람과 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한 모든 사람에게 감사합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에서 배운 교훈은 현재의 운동 전략 보조금 접근법(2021-22년)을 형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