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PEG/보고 요구 사항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PEG/Reporting requiremen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페이지는 WMF 프로젝트 및 이벤트 보조금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문서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언제든지 보조금:PEG 페이지로 돌아가십시오!

이 페이지를 편집하지 마십시오. 제안 사항이 있으면 토론 페이지를 만드십시오.


목적 및 배경

이 페이지는 프로젝트 및 행사 보조금 프로그램에 대한 보고 요건에 관한 것입니다. 보고서를 제출하려면 보조금 보고서 제출 도구를 사용하세요.

보조금 보고서는 수혜자 및 광범위한 위키미디어 운동(위키미디어 재단 및 보조금 작성 위원회 포함)을 대상으로 합니다. WMF를 포함한 운동은 보조금이 운동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이 보고서를 통해 더 나은 운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수혜자가 배운 내용을 반영하고 공유하여 다른 사람들이 효과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WMF는 WMF와 수혜자가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여 WMF가 계속해서 더 많은 보조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금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보고서는 또한 수혜자가 성취한 것을 보여주고 과거에 수행한 것을 문서화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보고 일정

프로젝트 리드는 보고 요구 사항이 충족되었는지 확인할 책임이 있으며 보조금에 대한 보고 요구 사항을 이해하기 위해 보조금 계약을 주의 깊게 검토해야 합니다. 보조금 수령에 동의하기 전에 이 요구 사항을 주의 깊게 읽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보고 요구 사항에 대해 질문이 있는 경우 WMF에 문의하세요.

  1. 모든 프로젝트 및 행사 보조금에 대해 최종 보고서는 보조금 제출에 나열된 승인 완료 날짜로부터 60일까지 마감됩니다.
  2. 일부 프로젝트 및 행사 보조금의 경우 WMF에서 지정한 날짜까지 중간 보고서가 필요합니다. 기간이 12개월 이상인 모든 보조금에 대해 적어도 하나의 중간 보고서가 필요합니다. 수혜자가 프로젝트 완료 날짜 또는 보고 일정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중간 보고서가 종종 필요합니다.
  3. 보조금 보고 일정은 보조금이 승인되거나 처리될 때 프로그램 담당자 또는 보조금 관리자가 서면으로 설정합니다.

보고서 작성 방법

제공된 양식을 사용하여 메타에 전체 보고서를 게시하세요.

보고서는 메타(이 위키)에 게시되어야 합니다. 보조금 및 보고서 유형에 맞는 최신 버전의 보조금 보고서 양식을 사용하세요. 올바른 양식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보조금 보고서 제출 도구를 사용하세요. 보고서는 보조금 보고서 양식의 모든 필수 질문에 대한 유익한 답변과 함께 완전해야 합니다.

보고서에 지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포함하세요.

보고서에는 변경 사항이나 불일치가 문서화된 상세한 공공 경비 보고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보조금 절차 중에 변경이 필요한 경우 보조금 변경 지침을 검토하세요. 보고서에는 WMF로 보낸 모든 보조금 비용을 문서화한 영수증의 디지털 사본이 함께 제공되어야 합니다. 보조금을 사용하기 전에 프로젝트 비용 문서화 지침을 주의 깊게 검토하세요.

보고서에는 프로젝트에 사용된 총 보조금 기금과 남은 보조금 기금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수 있는 보조금 기금을 보고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남은 기금에 대한 지침을 검토하세요.

보고서 검토 절차에 참여하세요.

보고서가 제출되면 WMF 직원과 커뮤니티로부터 피드백과 질문을 받게 됩니다. WMF는 여러분의 보고서 제출에 30일 이내에 응답하지만 WMF가 여러분의 보고서를 수락하는 데는 그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보조금 보고서는 WMF의 요청이나 질문에 계속 응답하고 WMF에서 "수락"할 수 있을 때까지 "검토 중"으로 간주됩니다. WMF의 질문이나 요청에 21일 이내에 응답하지 않으면 보조금 보고서는 "미완성"으로 간주되어 더 이상 프로그램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게 됩니다. 응답할 수 있도록 보고서의 토론 페이지를 관심 목록에 추가하고 보고서가 승인될 때까지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세요. 보고 절차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보고서의 품질 및 적시성은 기록의 일부로 간주되며 향후 보조금 요청에 대한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WMF는 보고서의 완전성과 정확성을 검토하고 아직 포함되지 않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WMF는 보조금 보고서를 검토할 때 프로젝트의 성공 또는 실패를 고려하지 않고 보고서에 제공된 정보의 깊이와 품질, 수혜자의 작업에 대한 통찰력 및 반성을 고려합니다. 보조금 보고서가 승인된 후에도 WMF는 보조금 또는 비용에 대한 질문에 대해 여러분에게 연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WMF는 최종 보고서가 승인된 후 여러분의 작업에 대한 지속적인 결과를 논의하기 위해 여러분에게 후속 조치를 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제 시간에 당신의 보고서를 제출하십시오

우리는 수혜자들이 기한 내에 보조금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을 요청합니다. 결국, 수혜자에게는 보조금을 완료하고 최종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는 사이에 60일의 기간이 제공되며, 이 기간은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기에 충분한 시간입니다.

이 기한을 확실히 지키려면 다음 권장 사항 중 일부를 따를 수 있습니다:

  1. 보고서 작성 방법을 읽고 이해: 보조금을 시작하기 전에 이러한 보고 요건을 주의 깊게 읽고 팀원들과 함께 검토하세요. 여러분과 유사한 프로젝트에 대한 다른 보조금 보고서를 읽어보세요. 좋은 보고서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도록 유사한 프로젝트에 대한 품질 보고서의 예를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2. 보고 계획 및 역할 할당: 프로젝트를 계획할 때 보고를 위한 예산 시간(필요한 경우 비용). 보고와 관련된 역할과 책임을 팀 구성원에게 명확하게 할당합니다. 가능하면 프로젝트의 이 부분을 완료하기 위해 한 사람에게만 의존하지 마세요. 작업을 공유하면 한 사람에게 의존하기 때문에 보고가 훨씬 쉬워지고 보고서가 실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고 기한을 캘린더에 추가하고 팀원들에게도 이를 추적하도록 요청하세요. 각 마감일을 준수할 책임이 있는 사람이 한 명 이상 지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3. 발생하는 대로 프로젝트를 문서화하세요: 활동이 완료된 후 오랫동안 기억에 의존하지 말고 진행되는 동안 프로젝트를 문서화하세요. 메모를 하고, 비디오를 찍고, 사진을 찍고, 소리를 녹음하고, 제작한 자료를 저장하거나, 프로젝트를 문서화하는 블로그 게시물이나 문서를 추적하여 프로젝트를 문서화하세요. 이는 보고서를 컴파일할 때 모두 유용합니다. 보고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기억은 빠르게 흐려지고, 프로젝트나 행사가 발생한 지 오래지 않아 캡처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프로젝트에 관련된 사람들과 후속 조치를 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보고에 대해 질문하기: 프로젝트를 계획하거나, 프로젝트를 수행하거나, 보고서를 작성하는 동안 보고 절차에 대해 질문이 있는 경우 필요할 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즉시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보고 일정이나 프로젝트 완료 날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보조금 변경에 대한 지침을 검토하세요.

늦거나 불완전한 보고서에 대한 결과

우리는 이런 일이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보고서를 제시간에 제출하지 않거나 완료되지 않은 경우:

  1. 보고서가 제출될 때까지 프로그램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습니다. 즉, WMF로부터 보조금을 받을 수 없으며 다른 역할에 관련된 권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모두가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놓치게 될 것입니다!
  3. WMF는 보고서 또는 적절한 문서가 제출되지 않은 보조금 기금을 회수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