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프로젝트/계획/시작하기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Project/Plan/Getting started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현재 보조금 참여
현재 보조금 참여
시작하기

환영합니다, 새로운 수혜자!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방법, 지불 방식, 보고 책임에 익숙해지는 방법, 시간이 더 필요한 경우 해야 할 일에 대해 알아보려면 아래의 모든 내용을 읽으세요. 프로그램 규칙을 검토하세요. 그런 다음 지침에 따라 프로젝트를 시작하세요!

1단계 - 보조금 동의서

보조금이 승인되기 전에 수혜자는 보조금 조건을 확인하고 보조금이 지급될 은행 계좌에 등록된 모든 사람의 성명, 주소 및 생년월일을 제공해야 합니다. WMF 직원이 이 정보에 대한 요청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사진이 있는 신분증과 계좌 소유자가 나열된 은행 거래 내역서 사본도 계좌에 대한 서면 설명 및 작성된 전신 송금 양식과 함께 제공되어야 합니다. WMF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미국 법률에 따라 준수 확인을 수행한 다음 보조금 계약을 발행합니다. 보조금 계약에 서명하고 WMF에 반환한 후 지불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2단계 - 프로젝트 페이지 설정

여러분의 보조금 제안은 이제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위한 살아있는 계획이 될 것입니다. 직원은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문서화하는 데 필요한 추가 페이지로 이동하여 제안 페이지를 업데이트합니다. 제안서를 방문하여 버튼을 사용하여 모든 프로젝트 페이지를 만드세요.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이 페이지를 최대한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이 문서는 모든 사람이 보조금 과정에서 진행 상황과 경험을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보조금 참여
현재 보조금 참여
현재 보조금 참여
현재 보조금 참여
재정
예산

승인된 예산의 총액은 보조금 계약에 나열되어 있으며 각 항목에 대한 승인된 자금 사용은 프로젝트 재정 페이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일부 세부 사항과 비용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승인 기간 동안 중요한 변경 사항에 대한 승인을 요청하고 업데이트를 유지하는 한 괜찮습니다:

  • 프로젝트 재정 페이지에 제공된 버튼을 사용하여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계획된 자금 사용에 대한 변경 승인을 요청하세요. 직원이 승인을 확인하거나 추가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 회신할 것입니다.
  • 최대 US$15,000 예산의 경우 편차가 20%를 초과하고 예산이 US$15,000(또는 이에 상응하는 외화)를 초과하는 경우 10%를 초과하는 모든 예산 항목을 변경하려면 승인이 필요합니다.
지출

보조금 지급은 보조금 계약에 동의한 대로 지불 처리 서비스 또는 전신 송금을 사용하여 수혜자의 계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지불을 받는 데 최대 3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국가에서 보조금 수령과 관련된 모든 세금에 대한 책임은 여러분에게 있음을 기억하세요.

여러분의 지불은 2개의 균등 분할로 이루어집니다:

  1. 보조금 계약서에 서명하고 반환한 후.
  2. 중간 보고서가 접수되고 승인된 후.
회계

수혜자는 다음과 같이 보조금 기금 사용을 추적하고 문서화할 책임이 있습니다:

현재 보조금 참여
현재 보조금 참여
현재 보조금 참여
현재 보조금 참여
보고

보고에 대한 우리의 초점은 프로젝트에서 얻은 교훈과 통찰력을 공유하고 영향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 보고서를 통해 얻은 교훈은 더 광범위한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와 모범 사례를 공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보고서는 수혜자의 프로젝트 페이지의 일부로 메타위키에 게시되어야 합니다. 제출 후 30일 이내에 프로젝트 보조금 직원이 검토하고 직원, 위원회 구성원 및 커뮤니티에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승인을 받으려면 보고서가 완전하고 정확해야 합니다.

월간 업데이트

진행 상황과 그 과정에서 배운 교훈을 공유하기 위해 매달 간단한 프로젝트 업데이트가 요청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매월 말에 메타위키의 프로젝트 진행 페이지에서 생성 및 연결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의 형식은 사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당신이 즐길 수 있는 프로젝트에 적합한 것을 목표로 하세요!

월간 업데이트 형식:

  • 위키에서의 뉴스레터 또는 일지
  • 블로그 게시물
  • 유튜브 동영상
  • 팟캐스트
  • 주석이 달린 제품 데모
  • 다른 것을 제안할 경우, 여러분이 하고 있거나 배우는 내용을 공유하는 한 승인할 것입니다!

개별 참여 보조금 책임자(Head of Individual Engagement Grants)는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요구 사항을 평가하고 지원하기 위해 각 프로젝트 팀과 월간 점검 일정을 잡을 것입니다.

중간 보고

진행 상황과 지금까지 배운 교훈을 보여주는 중간 보고서는 메타-위키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 보고서는 보조금 시작일로부터 3개월 후 15일 이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중간점 보고서를 만들려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중간점 시작" 버튼을 사용하세요.

최종 보고서

프로젝트의 목표와 목표에 대해 측정한 프로젝트의 결과, 교훈 및 영향 평가에 대한 최종 보고서는 반드시 메타위키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 보고서는 보조금 종료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최종 보고서를 작성하려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최종 시작" 버튼을 사용하십시오.

수업 보급

수혜자는 위의 서면 문서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위키마니아 또는 기타 운동 모임에 참석하여 커뮤니티에 결과를 발표하도록 권장됩니다.

WMF가 보조금 프로그램에 대해 배우고 개선할 수 있도록 수혜자는 보조금 기간 중 및 후에 비정기적인 설문 조사를 완료하고 장기 후속 인터뷰에 참여해야 합니다.

현재 보조금 참여
현재 보조금 참여
현재 보조금 참여
현재 보조금 참여
계속

때때로 일이 발생하고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예상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유지하고 중요한 변경 사항에 대한 승인을 요청하기만 하면 괜찮습니다.

확장

최종 보고서가 마감되었지만 시간이 더 필요한 경우 타임라인 페이지에 제공된 버튼을 사용하여 연장을 요청하십시오. 직원이 승인을 확인하거나 추가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 회신할 것입니다.

갱신

영향에 대한 강력한 잠재력과 추가 자금이 필요한 프로젝트는 추가 6개월의 갱신 보조금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자금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프로젝트를 확인하는 동안 프로그램 담당자 또는 다른 고문과 이에 대해 논의하세요.
  • 최종 보조금 보고서에는 갱신 요청을 제출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은 가능한 한 최종 보고서를 제출한 직후에 생성되어야 합니다.
  • 갱신에는 명확한 범위, 예산 및 성공 척도와 함께 두 번째 6개월 동안의 계획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직원은 승인을 확인하거나 추가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 갱신 요청에 응답합니다.
현재 보조금 참여
현재 보조금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