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기부 프로그램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ardware donation program and the translation is 95%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요약

이 페이지에서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하드웨어 기부 프로그램과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2023년 7월 현재 사용 가능한 노트북의 대략적인 수:
~2
다음으로 예상되는 노트북 배포판:
싱가포르의 위키마니아 2023

프로젝트 개요

위키미디어 재단은 사무실 운영 과정에서 정기적으로 하드웨어 자산을 감가상각하고, 여전히 양호한 상태이고 앞으로 몇 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를 자원 봉사 커뮤니티에 기부하여 임무에 맞는 작업을 돕는 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노트북은 일반적으로 4년에서 6년 사이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새 장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증된 하드웨어는 받는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우분투 리눅스를 새로 설치하고 유니버셜 전원 어댑터와 함께 제공됩니다.

다음은 이 프로그램의 배포 기준 및 프로세스입니다.

IT 및 재무 관련 프로세스는 내부적이며 여기에 문서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기증된 하드웨어를 받을 수 있는 사람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준

요구 사항

하드웨어를 요청하려면 신청자(그룹 또는 가맹단체를 대표하는 신청자 포함)가 다음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 신청자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1년 이상 기여한 기록이 있어야 하며 모든 프로젝트에 걸쳐 1000개 이상 기여한 기록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우리의 사명에 대한 어느 정도 입증된 헌신을 가진 사람들에게 하드웨어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것은 필요하지만 충분하지 않은 기준이며, 기여금의 수가 자산 수령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신청자는 위키미디어 재단에 자신의 신원을 밝히고 기증된 하드웨어의 의도를 명시한 간략한 동의서에 서명하는 데 동의해야 합니다.
  • 신청자는 이란 시민이거나 미국 재무부의 블랙리스트("특별제재대상국")에 포함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불행히도 위키미디어 재단에 미국 비영리 단체로 부과되었으며 위키미디어 결정이 아닙니다.

추가 고려 사항

다음을 고려하면 신청자에게 장비를 기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보장되지는 않음):

  • 저소득 국가의 신청자. 소득에 대한 개별 증명이 필요하거나 고려되지 않습니다.
  • 신청자는 하드웨어에 대한 책임 있는 그룹 소유권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는 그룹 내 하드웨어 할당을 결정하기 위한 적절하고 공개적이며 명시적인 절차와 제휴합니다.
  • 위키미디어 재단 자원(예: 보조금, 장학금)을 효과적인 사용에 성공적으로 사용한 신청자.

절차

신청

편집 상자에 정확한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의 노트북 요청 버튼을 누른 다음 간단한 온-위키 양식을 작성하여 노트북을 신청하세요.

제출된 요청은 다른 자원 봉사자가 승인할 수 있으며 요청에 대한 피드백은 요청 토론 페이지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드백이 항상 적극적으로 추구되는 것은 아니며 결정이 내려지기 전에 피드백을 위해 특정 시간 프레임이 예약되지 않습니다.

아래 입력 상자가 작동하지 않으면 하드웨어 기부 프로그램/여러분의_사용자명이라는 이름의 페이지를 수동으로 만들고("여러분의_사용자명" 대신 자신의 사용자 이름으로) 이 페이지의 전체 내용을 붙여넣고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 결과 페이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의사결정

  • 위키미디어 재단(현재 아사프 바르토프)의 커뮤니티 개발(CD) 팀의 프로그램 담당자가 시간이 허락하는 한 여유 있는 일정(한 달에 한 번 이하)으로 요청을 검토하고 결정을 내립니다.
  • 요청이 거부되거나 승인될 수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프로그램 담당자는 신청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은 다음 평가 주기에서 재평가됩니다. 결정은 CD 프로그램 담당자가 하며 항소할 수 없습니다.
  • 요청이 유효한 것으로 간주되면 잠재적인 수령인이 하드웨어를 받을 수 있는지(얼마나 쉬운/편리한/심지어 가능한지) 평가됩니다. 실행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요청이 거부됩니다.
  • 요청이 승인되면 결정 사항이 공개적으로 기록되며 신청자에게 서명을 위한 동의서가 발송됩니다.
  • 기부 가능한 장비가 없는 경우에도 WMF OIT(사무국 IT) 팀 일정에 따라 감가상각 장비가 추가로 확보되면 승인된 기부가 완료된다는 점을 이해하고 요청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발송

계약서에 서명하면 프로그램 담당자는 장비 제공 방법에 대해 개인 채널을 통해 신청자와 특정 협정을 조정할 것입니다. 적절한 배송 방식이 결정되면 CD 담당자는 OIT에 연락하여 하드웨어를 수령하고 합의한 대로 배송을 진행합니다.

  • 비용을 낮추기 위해 장비는 대부분의 경우 직원이 신청자를 만날 수 있는 여행(예: 위키마니아, 위키미디어 컨퍼런스, 지역 컨퍼런스)에 택배로 배송하고 장비를 휴대하기로 동의한 직원, 동료(사전 협의에 따라 신청자에게 장비를 제공하는 데 동의하는 경우)가 기회가 있을 때 전달합니다.
  • 비용이 상당히 저렴하고 통관 지연이나 추가 수수료의 위험이 낮은 것으로 알려진 경우 장비 배송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직원은 신청자(또는 대리인)가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진 경우, 즉 비자를 확보하고 항공권을 예약한 경우에만 국제 회의에 장비를 가져올 것입니다.
  • 이 모든 것은 장비를 물리적으로 배달하는 데 엄청나게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매우 합당한 요청이 이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완료

장비가 배달되면 신청자는 요청의 위키 페이지에서 장비 수령을 공개적으로 확인합니다. 확인되면 기부가 완료된 것으로 간주되어 마감됩니다. 기부된 하드웨어를 받는 사람은 요청 페이지 또는 요청 페이지에서 링크된 블로그 또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하드웨어가 사용된 용도를 기록하는 것이 좋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이러한 문서는 다른 자원 봉사자가 하드웨어를 요청하고 WMF 사무국 IT 팀이 이 하드웨어를 준비하고 제공하기 위한 작업을 계속 수행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부 요청

공개 요청


요청 초안


승인된 요청이 아직 전달되지 않음


과거 기부 요청

2016–2017년 회계연도에 기부된 하드웨어


2017–2018년 회계 연도에 기부된 하드웨어


2018–2019년 회계 연도에 기부된 하드웨어


2019–2020년 회계연도에 기부된 하드웨어


2020-2021년 회계연도에 기부된 하드웨어

No pages meet these criteria.

2021–2022년 회계연도에 기부된 하드웨어

No pages meet these criteria.

2022-2023년 회계연도에 기부된 하드웨어


Donated hardware in fiscal year 2023–2024


디자인 원칙

중요도 순서:

원칙 #1: 이 프로그램은 자금 지출과 직원 시간 투자 모두에서 비용이 매우 낮아야 합니다.

원칙 #2: 목표는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고 위키미디어 임무를 수행하는 데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의 손에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원칙 #3: "최대한실용적인 정도로" 분배는 공정해야 합니다. 이것은 특정 사람에게 하드웨어 수령을 보장하지 않지만 항상 원칙 #1 및 #2를 존중하면서 하드웨어 선물을 고려할 수 있는 공평한 기회를 목표로 합니다.

원칙 #4: 이 프로그램은 어떤 종류의 마감일에도 단기적 필요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기한이 정해진 프로젝트에 장비가 필요한 경우 기존 보조금 프로그램 중 하나의 맥락에서 장비를 요청해야 합니다. 원칙 #1에 따라 기부가 승인되더라도 하드웨어의 전달 시기와 방식에 대한 보장은 없습니다.

평가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