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ashtag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도구 홈페이지의 스크린샷.

해시태그는 위키미디어 편집 요약에서 해시태그 사용을 모니터링하고 검색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위키데이터 제외, 아래 참조)에 대한 편집을 모니터링하고 사용자가 해당 프로젝트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처음에는 2016년에 만들어졌지만 2018년에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사용법

도구의 검색 결과 예 (https://hashtags.wmflabs.org/?query=1lib1ref).

이 도구는 https://hashtags.wmflabs.org/클라우드 VPS 인스턴스에서 호스팅됩니다. 오른쪽의 '트렌딩 태그' 섹션에는 지난 30일 동안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가 나열됩니다.

특정 해시태그를 검색하려면 해시태그 필드에 해시태그를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결과는 프로젝트(예: `fr.wikisource.org`) 및 시작 날짜와 종료 날짜 중 하나 또는 둘 다를 포함하는 날짜 범위 내에서 추가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검색 내에서 “여러” 해시태그를 검색하려면 쉼표, 예를 들어 1lib1ref, 1bib1ref로 구분하면 됩니다. 동일한 편집 요약에서 검색된 해시태그가 여러 개인 편집은 한 번만 반환됩니다.

URL은 https://hashtags.wmflabs.org/?query=<hashtag>&project=<project>&startdate=<YYYY-MM-DD>&enddate=<YYYY-MM-DD>. 형식을 사용합니다. 쿼리를 제외한 모든 매개변수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

특정 검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Show statistics 버튼을 클릭하세요. 현재 상위 프로젝트, 상위 사용자 및 시간 경과에 따른 편집의 세 가지 그래프가 표시됩니다. 상위 프로젝트 및 상위 사용자 그래프는 각각 상위 10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상위 10개 사용자를 보여주며 둘 다 편집 횟수가 감소하는 순서로 정렬됩니다. 프로젝트 및 사용자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 View full stats 버튼을 클릭하세요. 시간 경과에 따른 편집 그래프는 검색 결과 범위가 90일 미만인 경우 일별 편집, 범위가 90일 초과 3년 미만인 경우 월별 편집, 기타 경우의 연간 편집을 표시합니다. Download CSV 버튼을 클릭하여 이러한 각 통계를 CSV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2018년까지 이 도구는 https://tools.wmflabs.org/hashtags에서 호스팅되었습니다. 높은 리소스 사용량과 매우 큰 데이터베이스로 인해 도구가 다시 작성되어 전용 클라우드 VPS 인스턴스로 이동되었습니다. 검색어를 포함하여 이전 도구의 대부분의 URL이 이제 새 도구로 넘겨주기됩니다.

해시 태그

해시태그 도구는 최근 변경 행사 스트림을 통해 위키데이터를 제외한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해시태그 사용을 모니터링합니다. 해시태그는 숫자만이 아닌 모든 해시태그와 일치하는 정규식 (?:^|\s)[##]{1}(\w+)를 사용하여 일치합니다.

위키데이터는 현재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이 많기 때문에 데이터 수집에서 제외됩니다. 예를 들어, 거의 월간 7백만 편집에 #quickstatements 태그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207029를 참조하세요.

봇 편집도 높은 편집률로 인해 데이터 수집에서 제외됩니다. 개별 봇 계정의 기여 내역을 보면 개별 봇 편집을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편집자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언어의 위키백과 프로젝트에서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따라서 2018년 8월 이전 데이터에는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또는 많은 위키백과 언어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2018년 8월 8일부터 9월 초까지의 데이터에는 이전 도구가 중단되고 새 도구가 시작되는 시간 사이에 간격이 있습니다.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2021년 9월 30일부터 11월 13일까지 공백이 있습니다.

기여하기

해시태그 도구 개발에 대한 기여를 환영합니다. 소스 코드는 깃허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열린 작업은 파브리케이터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도구는 도커(Docker) 컨테이너를 통해 장고(Django)에서 실행됩니다. 로컬 설정에 대한 지침은 깃허브 리드미(Github README)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