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filter referendum/Vote interface/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선거가 2011년 8월 30일에 종료되었습니다. 더 이상 투표하실 수 없습니다.
투표 결과는 2011년 9월 3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이미지 필터에 관한 투표

조직

이 문서는 이번 투표에 특정된 투표 인터페이스 내용입니다. 제목 (== ==)부분을 제외하고 모든 부분을 번역하십시오.

Title[edit]

2011년 위키미디어 투표

Jump text[edit]

이 투표는 SPI가 운영하는 서버에서 행해질 것입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서 투표 서버로 이동하십시오.

Ballot questions[edit]

다음은 투표 용지의 내용입니다.

서문

이사회는 위키미디어 재단이 사용자별 이미지 숨김 기능을 개발하여 실행하도록 했습니다.

그 목적은 사용자가 보고 싶지 않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상의 이미지를 처음 볼 때든, 아니면 미리 사용자별 선호 설정에서든 쉽게 숨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주어 혜택을 주기 위해서이며, 그 목적을 위해 가능한 한 사용자 친화적이고 간단하게 만들어 질 겁니다. 우리는 또한 편집자가 지원하기에 가능한 한 쉽게 말들 겁니다.

이 기능은 모든 프로젝트를 위해 개발되고 실행될 겁니다. 문화적으로 중립적이고 포괄적이도록 할 것입니다. 영구적으로 어떤 이미지를 삭제하지는 않을 겁니다. 즉, 요청 시에 이미지를 안 보이도록 숨기기만 할 겁니다.

그 개발을 위해, 우리는 많은 지침을 만들었지만, 개발 과정에서 타협이 필요할 겁니다. 그런 타협을 할 때 개발자를 돕기 위해, 우리는 사용자들이 이 투표에 참여해서 각 항목의 중요성을 평가하기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질문

0점에서 10점의 평점에서, 0점은 강력하게 반대, 5점은 중립적, 10점은 적극적으로 찬성한다는 의미입니다. 다음의 항목에 대해 당신의 견해를 밝혀 주십시오.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이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 이 기능은 로그인한 사용자와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 모두가 이용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숨김은 취소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사용자가 마음이 변한다면, 그것을 인정해야 한다.
  • 사용자 자신들이 보기에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아직 그렇게 분류되지 않은 이미지를 보고하거나 표시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사용자가 숨기기를 원하는 어떤 유형의 이미지를 (예를 들면, 이미지를 5에서 10 가지로 분류를 함) 쉽게 빨리 선택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사용자들이 가령 성적인 이미지는 숨기지만 폭력적인 이미지는 보이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 이 기능이 문화적으로 중립적인 것이 중요하다. 즉 가능한 한 많이 어떤 이미지가 잠재적으로 논란의 여지가 있는지에 대한 전 세계나 다문화 관점을 반영하도록 해야 한다.

당신은 대답하기에 충분한 정보가 없다면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의견 제시

당신이 의견을 남기고 싶다면, 아래 박스 공간에 250 단어까지 쓸 수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어떤 언어로도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상자 공간에는 가능하다면 당신 의견을 영어로 번역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번역할 수 없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우리가 그럼에도 번역해서 읽을 것입니다. 모든 의견은 정독되어서 보고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