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예의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eta:Civilit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Shortcut:
WM:CIV
WM:CIVIL
이 문서는 예의와 에티켓, 사용자 행동과 인신공격에 관한 메타위키의 정책을 설명합니다. 이 문서는 예절과 사용자 행동에 관한 공동체의 기준을 반영하고 있으며, 모든 편집자가 따라야 합니다.

메타의 기본적인 규칙을 존중하세요

사용자의 안녕과 프로젝트 자체가 시민적 분위기 속에서 작동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기본 원칙은 이미 그들 중 하나가 «환대하고 합의적인 편집 환경 조성»임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용 약관은 공식적으로 괴롭힘과 스토킹, 타인의 사생활 침해 또는 다른 편집자를 위협하는 것과 같은 특정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메타위키는 많은 토론과 중요한 행사가 발생하는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중앙에서 조정을 하는 위키이고, 여러 프로젝트와 언어 및 여러 나라 편집자가 함께 협력합니다. 이 특별한 본질은 이 프로젝트에서 다른 편집자를 존중하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만듭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프로젝트로서 우리는 언론의 자유에도 불구하고 모든 편집자들이 기본적 에티켓과 예의 규칙을 존중하고 다른 사용자에 대한 무례한 행위를 금지하도록 요구합니다. 무례함과 인신 공격, 괴롭힘, 편집자 위협, 다른 사용자에 대한 개인 정보 공개 및 동료 커뮤니티 구성원에 대한 기타 비열한 행동은 프로젝트와 사용자에게 피해를 입힙니다.이 편집은 특히 전역 사용자 페이지에 적용됩니다. 메타위키를 편집함으로써 여러분은 다른 사용자를 존중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고, 기본 에티켓 규칙을 존중하고, 위협하거나 스토킹하거나 개인적으로 공격하지 않을 것에 동의하고, 다른 사용자와의 차이점을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 분쟁 해결을 추구합니다.

이 정책을 준수하지 않음

여러분이 무례함이나 인신 공격을 당하고 있다고 느끼면, 어렵더라도 선의로 생각하고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욕이나 인신 공격은 문제를 악화시킬 뿐이므로 응답하지 마세요. 편집자에게 사과를 제안하고 댓글을 변경하거나 도움을 요청하세요. 편집 요약과 페이지에 명시되는 경우 매우 비공식적이거나 모욕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중대하거나 반복되는 무례함 또는 인신 공격은 관리자의 주의를 끌기 위해 메타:관리자 또는 사무관의 도움 요청에 보고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을 위반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는 추가 프로젝트 중단을 방지하기 위해 관리자의 권고 또는 차단과 같은 광범위한 사이트 제한과 같은 임의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을 심각하게 위반하면 경고없이 즉각적인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가 침해된 경우에는 감독 지원을 요청하세요.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