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학습 및 리더십 개발 프로젝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Learning and Leadership Development Projec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운동 학습 및 리더십 개발 프로젝트

커뮤니티 개발 팀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위키미디어 자원봉사자를 위한 학습 커리큘럼과 자원봉사자 훈련을 개발하고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를 안내하고 알릴 수 있는 리소스를 배포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의도 중 하나는 위키미디어에서 친근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2019년에는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프로그래밍을 돕기 위해 위키미디어 자원봉사자가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하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이 연구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목표를 지원합니다. "이미 우리 운동에 참여하고 있고 가입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이 무료 지식을 캡처, 공유 및 접근할 수 있도록 모든 사람의 포용과 참여를 구축하는 것입니다"[1]. 이 목표를 표명한 위키미디어 운동 전략은 또한 "리더십 기술은 글로벌 다양성을 대표하는 운동을 구축하는 데 핵심"이라는 신념에 따라 기술과 리더십 방향에 투자하도록 지시합니다[2].

미래의 커뮤니티 개발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설계 및 구현을 안내한다는 우리 팀의 목표를 가장 잘 알리기 위해 커뮤니티 개발 팀은 4개월 동안 52명의 자원봉사자, 직원 및 유사한 조직과 함께 연구를 주도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그들의 여정에 따른 도전과 성공을 모두 이해할 수 있고 장기적인 참여를 지원하는 중요한 순간, 기회 및 사람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운동에 참여한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하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개별 인터뷰를 통해 통찰력을 수집하고 운동 주최자커뮤니티 역량 개발과 같은 운동 연구를 기반으로 하기 위해 질적 조사 접근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자원 봉사자를 지원하는 우리 팀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체적인 학습 및 리더십 개발 모델과 관련 리소스를 개발하기 위해 우리가 발견한 주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테스트하고 개선할 운동에서 접근 가능하고 공평한 학습 및 리더십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주석

이 보고서를 사용하는 방법

커뮤니티 정보를 바탕으로 한 이 연구 보고서는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영향력 있는 자원 봉사 참여 및 리더십 프로그래밍을 개발하려는 사람들을 안내할 수 있는 자세한 리소스 역할을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연구에서 수집한 통찰력을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방식 제안을 구축하는 사람들이 사용할 학습 및 리더십 개발 프레임워크를 개발했습니다. 자원봉사자의 참여 수준과 관련된 활동, 행동 및 기술을 제안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자원봉사자가 위키미디어 운동에 참여하는 다양한 단계에서 학습 및 리더십 개발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찾는 개인(온라인 및 오프라인) 자원봉사자,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 운동 지도자 및 그룹을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