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ment Strategy/Principles/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Principl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운동 전략 원칙
전략 원칙이란 무엇인가

원칙은 우리 운동 전반에 걸쳐 작업을 안내하는 기본 신념입니다.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은 이러한 10가지 원칙을 기반으로 구축되고 구현될 것입니다. 그들은 통합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위키미디어인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함께 이야기합니다.

사람 중심성

사람 중심성이란 우리 운동의 모든 측면이 운동에 힘을 주고 봉사하는 사람들의 요구와 도전을 해결해야 각자가 인간 지식의 총합에 최선을 다해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운동은 개인과 그룹, 대다수의 자원봉사자, 문화와 지역을 초월하여 일하는 파트너에 의해 추진됩니다. 이러한 이해 관계자는 기술, 정책, 관행 및 구조가 장벽 없이 권한을 부여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해결해야 하는 고유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운동이 다양성이 풍부해지려면 결석한 사람들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우리는 집단적이고 포괄적인 책임을 지고 변화를 장려해야 합니다.

안전 및 보안

모든 참가자의 웰빙, 보안 및 안전은 프로젝트와 커뮤니티를 유지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안전한 환경의 근본적인 개발 없이는 포용적이고 다양하게 성장하며 지식 형평성을 제공하고 파트너십을 개발하며 무료 지식 생태계의 필수 지원 시스템이 됩니다. 참가자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 모두에서 안전함을 느껴야 하며 이를 달성하려면 운동 전반에 걸쳐 현재 문화를 변화시켜야 합니다. 단순히 안전을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운동 참여자의 개인 정보와 보안을 보호하기 위해 정책을 채택하고 기술, 자원 및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환경을 안전하게 만드는 데 투자할 것입니다.

포괄성 및 참여적 의사결정

포괄성은 위키미디어 운동이 관점과 정체성의 다양성이 풍부해지기 위한 프로세스, 관행 및 구조 개발의 근간입니다. 우리는 의도적인 커뮤니티 개발을 기반으로 하고 기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권과 참여의 장벽. 내부 사람들의 기술을 강화하고 개발함으로써 우리는 생태계(기술 플랫폼, 프로세스 및 조직 구조)의 접근성, 유용성, 현지화 및 역동성을 높입니다. 구조와 플랫폼은 이미 우리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아직 가입하지 않은 사람들과 이전에 제외되거나 간과되었던 사람들을 포용할 수 있도록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사람, 성별 및 콘텐츠 표현의 격차를 해결하는 데 필요합니다. 모든 목소리가 포함되고 그들과 우리의 운동에 영향을 미치는 의사 결정 과정에서 명확한 역할을 하도록 의도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형평성 및 권한 부여

형평성을 위해 노력하려면 위키미디어 이해당사자들이 각자의 상황에 따라 모든 사람을 공정하게 대해야 합니다. 진정으로 열린 운동의 장점은 사람들이 역량(기술, 행정, 언어, 재정 등)을 강화하고 실현된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역량 문제를 극복하는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프로세스에 기반합니다. 공평한 대표와 참여는 권한 부여를 위한 동등한 기회 및 접근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동등하게 적용되는 정책은 한 그룹이 다른 그룹에 비해 불균형하게 유리할 경우 불평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평등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것을 제공해야 합니다. 형평성은 일부 사람들이 불리한 위치에서 시작한다는 점을 인식하면서 각 커뮤니티와 상황에 적절한 수준에서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보조성 및 자체 관리

우리의 운동은 가능한 한 가장 즉각적이거나 지역적인 수준에서 결정을 내리고 보다 참여적인 의사 결정을 위한 경로를 열 것입니다. 보조성은 전 세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커뮤니티가 가능할 때마다 스스로 결정을 내려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그들이 자신의 업무 영역에서 인간 지식의 총합을 나타내기 위해 자신의 능력, 기회, 요구 및 장벽을 식별할 수 있다는 개념을 기반으로 합니다. 책임감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그들은 자원과 활동을 스스로 관리하고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한 필요를 제공할 것입니다.

맥락화

맥락화를 통해 모든 곳에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단일 프로세스 집합이 없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우리 운동의 다양성을 감안할 때 우리의 작업과 참여는 우리가 세상의 변화에 적응함에 따라 다양한 지리적, 문화적, 사회정치적, 경제적 맥락에서 평가되고 적응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한 커뮤니티에서 효과가 있는 것이 다른 커뮤니티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운동의 지속적인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는 우리의 차이를 인정하고 생태계가 유연성과 지역 소유권으로 설계되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현지화된 리소스, 기술 및 최상의 프로세스로 지원되는 다양한 운동 참가자 및 기여자 기반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협업 및 협력

협업과 협력은 우리의 공동 지식, 경험 및 분산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효율성과 도전에 대한 대응을 개선할 때 우리의 움직임을 안내합니다. 우리의 강점과 영향력의 대부분은 협력 관계를 개발하고 이해 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있습니다. 우리가 혁신하고, 적응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식과 리소스를 보유한 무료 지식 생태계와 그 너머에 있습니다. 우리 운동에서 우리는 서로에게서 배우고 기술, 지식, 도구, 장비 및 기타 자원을 교환함으로써 번성하여 우리 모두가 역량을 얻고 전체 운동에 대한 영향력, 참여 및 기여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공동 작업과 협력은 모든 수준의 기여자와 조직이 목표를 개발하고 달성하는 데 있어 함께 일하고 협력하거나 서로 지원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을 때 촉진됩니다. 우리 운동을 성장시키고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은 그 사람들 사이의 상호 지식 교환에 달려 있습니다.

투명성 및 책임성

투명성은 모든 사람이 시스템, 거버넌스 및 협업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본이 되며 서로에 대한 참여와 책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우리의 행동은 투명성과 서로에 대한 책임에 대한 신중한 약속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참가자의 협력으로 구축된 시스템은 모든 사람이 지속적인 건강, 탄력성 및 성공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것은 각 개인이 운동을 대신하여 취하는 행동의 성공 또는 실패에 대해 비례적인 책임을 공유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투명한 문화는 모든 사람이 동일한 전략적 방향을 공유할 수 있게 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며 참여자 간의 신뢰를 증진시킵니다.

효율성

효율성은 프로세스, 관행 및 구조의 설계를 안내하여 우리의 노력과 자원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최대 잠재력에 도달하는 데 사용되도록 합니다. 효율성은 원하는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자원 낭비를 방지하는 능력입니다.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을 구현하면서 우리는 전문성을 구축하고 지식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적용할 수 없는 특정 상황에 적응하고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의미 있게 참여시킬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운동과 같이 광범위하게 분산되고 분산된 구조의 효율성은 책임, 투명성, 조정 및 상황화를 통해서만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학습과 적응을 위해 지속적이고 주기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탄력성

탄력성은 우리 운동이 유연하고 내부외부 세력에 적응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 가능하도록 보장합니다. 탄력적인 시스템은 어려움에서 빠르게 회복하고 반등하고 목표를 향해 진행하는 과정에서 진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명성과 책임성을 바탕으로 우리는 일련의 운동 전략 권장 사항에서 비롯된 프로세스, 관행 및 구조를 배포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평가 및 참여형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통해 우리는 역동적이고 다양한 상황에 빠르게 적응하며 모든 상황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