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권장 사항/반복 3/포용적인 커뮤니티를 위한 문화적 변화 창출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포용적인 커뮤니티를 위한 문화적 변화 창출
다른 추천과의 연결
다른 추천과의 연결

이 권장 사항은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생태계를 환영하고 안전하며 협력적인 환경으로 만드는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사용자 경험 개선', '평가, 반복 및 적응', '안전 및 보안 제공', '의사 결정의 형평성 보장', '지속 가능성 및 복원력 촉진'과 공통점을 공유합니다.

무엇을
운동으로서 "자유 지식 생태계의 필수 인프라가 되기" 위해 우리는 지속 가능성 그리고 관련 커뮤니티와의 광범위한 협의를 통한 미래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포용적이고 환영하며 안전하고 협력적인 환경을 위한 운동 전체 표준에 기반한 문화적 변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협의를 바탕으로 커뮤니티의 자율성을 최대한 존중하지만 커뮤니티가 지속적으로 표준을 적용하지 않을 때를 대비한 보호 장치를 포함하는 해당 표준에 대한 보고 프로세스 및 집행 메커니즘을 만들어야 합니다. 참여와 다양성을 위한 공평한 기회를 가져오는 효과를 테스트하기 위해 이러한 메커니즘을 평가해야 합니다.

우리 커뮤니티는 일반적으로 글로벌 사회의 다양한 프로필을 반영하지 않으며 가장 활동적인 기여자와 책임 있는 위치에서 갱신이 부족합니다.[1] 기여자의 놀라운 성별 격차는 여러 가지 원인에 기인할 수 있으며[2] 그 중에는 지난 몇 년 동안 보고된 수많은 괴롭힘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3] 안전한 환경의 부족이 있습니다.[3][4] 우리 시스템은 쉽게 찾을 수 있는 절차로 사건 보고 및 후속 조치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 행동 문제에 직면할 때 사람들은 고립감을 느낍니다.

현재 많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문화의 이러한 안전 부족은 기존 커뮤니티의 작업을 제한하고 새로운 사람들이 참여하는 데 장벽이 됩니다.[5] 다양화하려면 무료 지식을 수집하고 생성하는 데 다양한 유형의 기여자와 다양한 혁신이 필요합니다. 이들은 오늘날의 프로젝트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지만 여전히 위키미디어 운동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여자와 새로운 커뮤니티가 안전하게 번성할 수 있는 환영하고 사용 가능한 환경을 보장해야 합니다. 그 효과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국한되지 않고 외부 소셜 미디어 채널, 오프 위키 커뮤니티, 작업 그룹 및 조직에 도달합니다. 테이블에서 누락된 동일한 사람 및 견해와 동일한 갈등 및 편견이 있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어떻게
어떻게

더 크고 다양한 커뮤니티를 포용하고 환영하는 문화적 변화를 만들기 위해 몇 가지 조치를 기반으로 한 접근 방식을 권장합니다. 우리는 운동의 공유 가치와 원칙을 설명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거버넌스 모두에 대해 다른 거버넌스 문서가 파생되는 운동 헌장을 만들어야 합니다.[6] 아무도 아래로 떨어질 수 없는 통합된 기준선을 설정하면 특정 용도에 따라 상황에 맞게 조정되고 현지 요구 사항으로 보강될 수 있는 기본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헌장 외에도 모든 이해 관계자를 위한 행동 기준을 설정하는 보편적 행동 강령[7]과 모든 오프라인 운동 기관 및 조직을 위한 운동 거버넌스 문서[8]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문서는 우리가 공유하는 가치에서 서로 일치하고 강화되어야 합니다. 협의를 통해 설계되고 기존 모범 사례를 기반으로 하는 문서는 갈등 관리를 위한 적절한 구조와 기본 가치와 원칙이 위반되는 상황에 대한 조치도 지정합니다. 이러한 모든 운동 정책과 절차는 운동에 포함되고 참여할 수 있는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 책임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만들고, 기존의 직접적 및 체계적 편향을 상쇄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평가되어야 합니다.[9]

문화적 변화가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기술 지식 요구 사항을 낮추는 플랫폼에서 편집자의 사용자 경험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 하며, 신규 및 기존 편집자를 위한 안전 및 보안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역량 구축이 필요합니다. 공평한 방식으로 의사결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10] 포괄성의 가치를 강화하는 이해관계자 고유의 니즈와 도전에 집중함으로써 우리의 지속가능성을 보장하는 효과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그러나 공평한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기존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미래 기여자의 요구와 견해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상 결과
  • 모든 이해 관계자의 협의 과정을 통해 환영하고 안전한 운동을 유지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공유 가치와 원칙의 운동 헌장을 만듭니다.[11]
  • 보고 및 후속 조치를 위해 따라야 할 절차와 함께 건강한 작업 환경을 보호하고 유지하기 위한 기본 커뮤니티 책임을 확립하기 위해 운동 전체의 행동 기준 및 집행을 위한 명확하고 투명한[12] 행동 강령을 만듭니다.
  • 모든 오프라인 운동 조직 및 조직에 대한 운동 거버넌스 문서를 설정합니다.[13]
  • 기존 및 미래 커뮤니티의 다양성 및 포용 노력에 관한 공평한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운동의 모든 수준에서 기존 정책 및 절차의 효과를 테스트하는 평가 프로세스를 개발합니다.[14]
각주
각주
  1. Miquel Ribé, M. (2017). 디지털 참여의 정체성 기반 동기: 위키백과 참여에 대한 커뮤니티 및 문화적 정체성의 영향(p. 120-121), 힌디어 구사 커뮤니티 - 2019년 6월, [위키미디어 통계 - 영어 위키백과 - 활성 편집자.
  2. 2011년 여성 및 위키미디어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자신이 어떤 대우를 받고 있다고 느낍니까?, WikiDivCon 플레너리 - 성별 다양성 매핑, 새로운 음성 합성 보고서(2017년 7월).
  3. 커뮤니티 보건 실무 그룹 설문조사: AN/I 설문조사: 위키백과:영어 위키백과에 대한 커뮤니티 건강 이니셔티브/관리자의 게시판 사건에 대한 연구, ESEAP 전략 서밋 2019.
  4. 사건 설문조사 공지, 2017.
  5. AB 주기 2 인사이트 요약, 주기 1 보고서: 커뮤니티 건강 및 지원, 커뮤니티 건강 R6: 신규 사용자는 운동의 성공에 대한 핵심 지표입니다.
  6. 많은 커뮤니티에서 지원하는 제안. 예. 홍콩 전략 살롱 - 2019년 7월.
  7. 커뮤니티 건강 R1: 행동 강령, 커뮤니티 설문조사 분석: 다양성, Q1.
  8. WG의 운동 헌장 정교화: 역할과 책임.
  9. 다양성 R5: 참여 및 거버넌스를 위한 성찰적 정책.
  10. 역할 및 책임 R6: 위키미디어 운동 조직.
  11. 역할 및 책임 R: 시나리오(하이브리드), 역할 및 책임 R4&5: 운동 헌장 수립.
  12. 커뮤니티 설문 분석: 역할 및 책임, Q4, "이사회의 투명성 필요". 자원 할당: "책임성과 투명성에 대한 수많은 응답". 수익 흐름, 2분기, "보고 및 투명성 개선".
  13. 역할 및 책임: 시나리오, 하이브리드.
  14. 1단계 종합, 새로운 목소리 종합 보고서, 다양성 R5: 참여 및 거버넌스를 위한 반성적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