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뉴스레터/7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 and Governance/Newsletter/7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뉴스
이전 호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뉴스레터 제7호(2022년 7-9월)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뉴스레터는 위키미디어의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의 구현, 운동 거버넌스에 관한 기타 관련 주제, 위키미디어 재단의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MSG, Movement Strategy recommendations) 팀이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및 활동에 대한 관련 뉴스 및 행사를 배포합니다.

MSG 뉴스레터는 분기별로 전달됩니다. 그러나 빈번한 업데이트에 관심이 있다면 우리의 프로세스를 면밀히 따르고자 하는 위키미디어인들을 위한 주간 운동 전략이 있습니다. 토론 페이지에서 향후 뉴스레터에 대한 피드백이나 아이디어를 남길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를 여러분의 언어로 번역하고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공유하여 저희를 도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서 뉴스레터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읽어주시고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MS 포럼에서 토론
  • WMF 탄소 발자국 보고서 발표:위키미디어 재단의 탄소 배출량은 전년 대비 7% 감소했습니다. 이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2021년 연례 환경 지속 가능성(탄소 발자국) 보고서에 나와 있습니다. 목적은 우리의 작업과 사명이 보다 지속 가능한 세상을 지원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Diff에 대한 보고서 요약위키미디어 공용에 보고된 세부 정보(pdf)를 읽을 수 있습니다.
MS 포럼에서 토론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데스크탑 인터페이스 개선 :위키미디어 재단의 팀은 벡터 2022 프로젝트의 일부로 일련의 개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개선 사항에는 사용자 메뉴, 헤더 및 목차와 같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페이지의 기능에 대한 다양한 변경 사항이 포함됩니다. "Diff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MS 포럼에서 토론

보편적 행동 강령에 대한 작업은 계속됩니다. 개정 위원회는 시행 지침을 변경하기 위해 커뮤니티 피드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개정 위원회는 업데이트된 일정도 발표했습니다. 메타 또는 새로운 운동 전략 포럼에 대한 피드백을 계속 공유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를 위한 동료 지원 그룹을 테스트하기 위해 최근에 승인된 보조금 요청에 대해 논의할 수도 있습니다.

MS 포럼에서 토론
  • 허브 :2022년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MSG 팀은 허브 파일럿에 대해 제안된 최소 기준에 대한 일련의 글로벌 대화를 소집했습니다. 이 대화의 전체 보고서는 메타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운동 헌장 초안 : 운동 헌장 초안 위원회(MCDC, Movement Charter Drafting Committee)가 처음으로 직접 만났습니다. 그들의 회의는 2022년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습니다. MCDC는 현재 헌장의 개요("목차"와 유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개요는 각 부분의 초안을 작성하기 위해 여러 소위원회로 나뉩니다. MCDC는 또한 제이미 리윤 린을 대체한 새로운 회원인 다리아 시불스카를 환영했습니다. "월간 업데이트를 읽으세요."
  • 위키미디어 운동 참여의 미래 설계에 관한 위키미디어 독일 백서:위키미디어 독일은 "위키미디어 운동의 참여 프로세스에 대한 잠재적인 설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백서를 발행하기 위해 소규모 위키미디어인 그룹과 협력했습니다. 백서는 운동 헌장의 초안 작성 과정과 연결됩니다. 공개 프레젠테이션 및 Q&A 세션이 2022년 7월 11일에 열렸으며 관심 있는 모든 위키미디어인들은 MS 포럼 스레드에 의견이나 질문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백서 읽기(pdf)".
MS 포럼에서 토론
MS 포럼에서 토론
  • 브라질 커뮤니티 리더를 위한 역량 강화 : 평균 2,000명의 활성 편집자가 포르투갈어 위키백과에 기여하고 있으며 상당수가 브라질에서 왔습니다. 일부는 국가의 유일한 위키미디어 가맹단체인 위키 운동 브라질(WMB, Wiki Movimento Brasil)과 연결된 주최자이기도 합니다. WMB 회원인 루카스 피안타와 아드리안 바타타는 최신 프로젝트인 "브라질 커뮤니티를 위한 리더십 개발 계획"(Capacitação de lideranças brasileiras)를 통해 위키미디어 운동에 더 많이 참여할 의사가 있는 커뮤니티 회원과 함께 역량 구축 계획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카보베르데에서 시작되는 평가 연구 필요 : 대서양 반대편에는 포르투갈 기반 위키미디어 상근자인 루스 코레이아는 최근 아프리카 카보베르데를 방문하여 2022년 9월까지 연구 결과를 커뮤니티와 공유할 의도로 평가 요구 연구의 기초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MS 포럼에서 토론
MS 포럼에서 토론
  • 과학 실험을 위한 고품질 동영상 : 마케도니아의 위키미디어 운동 가맹단체인 공유된 지식은 중요한 과학적 개념과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선택된 물리학, 화학 및 생물학 실험의 고품질 비디오를 기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위키경험 프로젝트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스코페의 물리학 연구소, FNSM과 협력하여 2015년에 시작되었습니다.
  • 구두 기록을 기록하는 새로운 툴킷 : 위키미디어인 Amrit Sufi니테시 길은 구술 문화를 기록하는 방법, 위키미디어 공용에 업로드하는 방법, 필사본을 만들고 위키문헌에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지침을 제공하는 도구 세트인 구술 문화 필사 툴킷을 게시했습니다.
MS 포럼에서 토론

기타 뉴스 및 업데이트

  • 운동 전략 포럼 : 2022년 5월 말, MSG 팀은 모든 위키미디어인들이 운동 전략 이니셔티브의 구현을 아이디어화하고 논의할 수 있는 담론 기반의 다국어 토론 포럼인 운동 전략 포럼(MS Forum, Movement Strategy Forum)에 대한 제안을 시작했습니다. 자세한 제안은 메타위키에 게시되었습니다. 검토 기간은 2022년 7월 24일까지이며 위키미디어인들이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MS 포럼을 지지하는 커뮤니티의 공감대가 충분하다면 위키마니아보다 2022년 8월에 런칭될 것입니다. MSG 팀은 포럼에 대한 통계적 통찰력을 제공하는 주간 보고서를 게시합니다.
  • 2022년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선거 :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새 구성원을 선출하는 과정이 진행 중입니다. 총 12명의 후보자가 2개의 커뮤니티 및 제휴 선출직 의석을 위해 출마할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운동 가맹단체의 대표자들은 2022년 7월 투표를 통해 6명의 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2022년 8월 투표를 통해 최종 후보 2명을 선출합니다. 유권자는 모든 자원 봉사자 분석 위원회, 선거 나침반 및 투표하기 전에 제기된 질문에 대한 후보자 자신의 답변에서 제공하는 개별 후보자 순위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 이사회 선거에 더 많이 참여하려면 선거 자원 봉사자로 등록하세요. 선거 자원 봉사자는 선거 위원회, 이사회 선거를 지원하는 촉진 팀 및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간의 격차를 해소할 책임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커뮤니티 구성원이 선거에 참여하도록 돕고 우리 운동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 위키러브 팟캐스트 : 위키미디어 독일의 운동 전략 및 글로벌 관계 팀의 동료들은 "운동 전략과 관련된 주제에 대한 공개적이고 솔직한 대화를 위한 포럼"을 목표로 하는 팟캐스트인 위키러브를 시작했습니다. 에피소드는 주요 팟캐스트 플랫폼에서 RSS 피드로 볼 수 있습니다. 영어 자막이 포함된 비디오 버전은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에피소드에서는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을 받은 UNLOCK 액셀러레이터 프로젝트에 대한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 MSG 팀의 변경 사항 : 위키미디어 재단을 떠나거나 다른 팀으로 이동한 떠나는 동료들(고영진, 유미코 시바타, 샘 오예일 및 재키 코너)에게 감사의 작은 메모와 미래의 노력에 행운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주변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