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프록시 금지 정책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No open proxi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Shortcut:
NOP
WM:NOP
이 페이지는 메타와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위키에서 공개 프록시를 이용해 편집하는 것을 막는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 위티에는 이 전역 정책에 우선하는 로컬 정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은 2004년 2월에 논의되었고, 정책 페이지는 2006년 3월에 생성되었습니다.

정책

대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즉 공개된 프록시 (유료 프록시를 포함해서)는 어느 때나 차단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정당한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지만, 그들을 겨냥한 것이 아니며 프록시가 차단될 때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르 편집은 자동으로 방지됩니다. 공개(익명) 프록시를 통해 문서를 읽는 것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유동 IP 주소나 영구 프록시가 있지 않은 호스트는 일반적으로 짧은 기간으로 차단해야 하는데, 이는 프록시의 IP 주소가 옮겨지거나 동적으로 재할당되거나, 열려있는 프록시가 닫힐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프록시가 닫힌 것으로 판명되면 IP 주소는 즉시 차단을 해제해야 합니다.

예외

편집자들은 IP 차단 면제자 권한을 부여받음으로서, 차단된 공개 프록시를 이용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권한은 대개 각 위키의 관리자나 전역 사무장에 의하여 부여됩니다.

그러나, 많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인터넷 브라우저 설정을 잘못해 놓음으로서 공개 프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IP 차단 면제자 권한을 신청하기 전에 여러분의 브라우저 설정을 확인하시고 공개 프록시에 대한 접속 설정을 꺼 놓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전역 IP 차단 면제자

만일 여러분의 IP 주소가 모든 위키미디어 재단의 위키에서 차단(이하 '전역 차단'이라 칭함)[1] 또는 여러분이 브라우저 설정을 잘못했거나 토르/프록시를 사용할 경우[2] 사무장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전역 차단을 제거하거나 여러분의 계정에 면제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권장되는 방법차단 해제 티켓 요청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또는 stewards(_AT_)wikimedia.org(직접 연락 양식)로 개인적으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모든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다음 내용을 포함합니다:
    1. 오류 메시지에 언급된 IP, [1][2]
    2. 사용하거나 사용하려는 사용자 이름 그리고
    3. 전역 차단에 오류가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 또는 Tor를 사용해야하는 이유.
  • 메타위키 요청 페이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편집이 가능하고 IP 공유 (전역 차단용) 또는 프라이버시를 원하는 이유(Tor 사용법에서). 메타 위키에는 전역 차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의 IP가 현재 오픈 프록시일 경우 차단 해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프록시를 남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합리적인 이유를 들 경우에는 예외로 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거 상당한 양의 기여로 신뢰가 쌓인 사용자가 중화인민공화국의 금순공정 등으로 인해 차단된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Tor 예외가 허용되고 아직 계정이 없는 경우 사무장도 여러분을 위해 하나를 생성하고 여러분의 이메일 주소에 대한 임시 비밀번호를 받게됩니다.

사용자 토론 페이지에 로컬 차단 해제 요청을 하지 마십시오. 로컬 차단을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로컬 관리자는 전역 차단을 제거 할 수 없으며 단순히 일반 지침을 반복합니다.

각 언어판별 예외

하나 또는 몇 개의 위키만 편집하는 데 관심이 있는 경우 로컬 예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면제를 허용하는 정책이 있는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타 다른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로컬 프로젝트의 정책 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문의하셔서 확인해야 합니다.

이유

Meta는 전 세계의 누구에게나 기여하도록 권장하지만 이러한 프록시는 종종 악용 목적으로 악용됩니다. 메타위키(위키 소프트웨어)는 관리자가 남용을 막기 위해 IP 주소에 의존하기 때문에 개방형 프록시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관리자를 완전히 피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또는 봇을 사용하면 악의적인 사용자가 IP 주소를 빠르게 교체하여 무력한 관리자가 중단할 수 없는 지속적인 중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이러한 공격이 여러 차례 발생하여 심각한 혼란을 야기하고 관리자가 다른 문제를 처리하지 못하게 차지했습니다.

이 정책은 자신이 사는 곳에서 검열을 우회하기 위해 개방형 프록시를 사용해야하는 일부 편집자에게 어려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잘 알려진 예는 중화인민공화국 정부로 중국에서 사람들이 산발적으로 위키백과를 읽거나 편집하는 것을 막으려고 시도합니다.

비고

  1. a b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Your IP address has been blocked on all wikis.

    The block was made by $1 ($2). The reason given is $3.

    • Start of block: $4
    • Expiry of block: $5

    Your current IP address is $6. Please include all above details in any queries you make.

    If you believe you were blocked by mistake, you can find additional information and instructions in the No open proxies global policy. Otherwise, to discuss the block please post a request for review on Meta-Wiki.

  2. a b 당시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Your IP address, $1, has been automatically identified as a Tor exit node. Editing through Tor is blocked to prevent abuse. For additional information and instructions to legitimate users, see the no open proxies global policy.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