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국 조치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Office action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역사적 배경

사무국 조치 정책은 2006년 2월에 지미 웨일스가 영어 위키백과에서 처음 시작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메타에서 시작했는데, 이는 다른 곳에서 공식적으로 기록되지 않은 재단이 따랐던 오랜 관행과 프로세스를 공고히 하기 위함입니다. 당시 프로젝트에서. 원래 범위는 영향을 받는 개인이 재단 직원에게 직접 전달한 조치 요청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페이지 보호 및 BLP 기사 콘텐츠 변경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대니 울은 지미 웨일스 다음으로 그러한 요청을 수락, 검토 및 조치하도록 위임받은 최초의 지정된 재단 직원이었습니다.

사무국 조치 정책은 두 사이트 모두에서 여러 번 반복되었으며 수년 동안 일반적인 관행으로 취해진 다양한 사무국 조치를 포함하도록 확장되어 원래 범위를 넓혔습니다. 동시에 재단은 사무 활동과 직원의 고급 권한 사용을 보완하고 표준화하기 위해 엄격한 내부 프로세스를 개발했습니다.

사무국 조치는 원래 임시 조치로 의도되었으며 논쟁의 여지가 있는 상황으로 인한 압력을 완화하고 해결을 위해 커뮤니티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특정 사무국 조치는 처리하는 문제의 특성으로 인해 영구적이고 이의 신청할 수 없는 것으로 발전한 반면 다른 작업은 없어졌습니다(슈퍼프로텍트).

로컬 프로젝트 버전

공용

위키백과

위키책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