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LOCK의 재해석/과정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imagining UNLOCK/The proces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UNLOCK의 재구상 – 운동을 위한 새로운 혁신 형식 구축"


"UNLOCK의 재해석"은 세 단계에 걸친 프로세스입니다. 각 단계에 대해 우리는 이 단계의 목표(목적)와 이 단계에서 얻고자 하는 것(원하는 결과)을 정의했습니다. 즉, 각 단계에서 특정 문서와 결과가 나타날 것임을 의미합니다. 아래에서 우리는 이러한 모든 요소를 묘사하고,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취하고자 하는 단계와 이 노력을 위해 제안하는 타임라인으로 확장합니다.

UNLOCK의 재해석 프로세스 타임라인
UNLOCK의 재해석 프로세스 타임라인

1단계: 탐사

목적
자유 지식에서 혁신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운동 구성원의 요구 사항과 과제를 식별합니다.
원하는 결과
탐색 단계가 끝날 때까지 우리는 운동 전략 2030의 권장 사항 #9 "자유 지식에서 혁신"에 투자된 사람들의 확장 가능한 이해 관계자 지도를 갖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위키미디어 운동이 혁신에 직면한 도전을 나타내는 매핑을 갖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도달할 것인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이해 관계자를 식별하고 식별된 사람들과 인터뷰를 실시하고 가장 시급한 질문에 대한 통찰력을 수집하기 위해 설문 조사를 보낼 것입니다. 답을 주기보다 질문에 두 팔을 벌려야 할 때입니다.
기간
2023년 1월 - 3월

2단계: 구상 및 프로토타이핑

목적
이전에 정의된 혁신 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가능한 솔루션(프로그램, 활동, 제품 또는 서비스일 수 있음)을 테스트합니다.
원하는 결과
아이디어 구상 및 프로토타이핑 단계가 끝나면 탐색 단계에서 나온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 모음을 갖게 됩니다. 우리는 또한 글로벌 운동 전반에 걸쳐 특정 컨텍스트 내에서 쉽게 구축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최소 2개의 프로토타입을 갖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도달할 것인가
아이디어의 벽을 구축하기 위해 우리는 가능한 모든 솔루션 지향 아이디어에 대해 마음을 열도록 설계된 이해 관계자를 선정하여 아이디어 워크숍을 개최할 것입니다. 이들 중에서 우리는 가장 실행 가능하고 운동에서 요구하는 몇 가지(적어도 두 개)를 선택할 것입니다. 이들은 프로토타입으로 제작되어 특정 컨텍스트에서 테스트됩니다. 구현은 이해 관계자 및 핵심 프로세스 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이것이 비선형 프로세스라고 믿기 때문에 한 번 더 테스트하기 전에 계속해서 프로토타입을 조정하고 조정할 것입니다. 지금은 우리가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단계에서 열린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재구상된 UNLOCK을 위한 잠재적 솔루션을 형성하려고 노력하는 때입니다.
기간
2023년 4월 - 7월

"참고": 중간 결과 및 통찰력은 2023년 8월 위키마니아 싱가포르에서 더 많은 위키미디어 청중에게 제시하고 피드백을 받기 위한 것입니다.

3단계: 합성

목적
2024년 이후에 구현될 UNLOCK 2.0에 대한 개념 수립
원하는 결과
합성 단계가 끝날 때까지 우리는 구현을 위한 로드맵과 함께 재구상된 것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고 위키미디어 운동에 이미 존재하는 이니셔티브에 어떻게 부합하는지에 대한 최종 권장 사항을 갖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거기에 어떻게 갈 것인가
모든 프로토타입은 철저하게 분석됩니다. 이 중 대부분은 핵심 프로세스 팀 간의 사무직으로 수행됩니다. 조사 결과와 평가를 종합하여 특정 시나리오와 추가된 가치를 구축할 것입니다. 지금은 우리의 생각을 특정 솔루션으로 종합하는 시간입니다.
기간
2023년 9월 -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