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 요청/정책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quests for comment/Polic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글로벌 이슈 또는 다른 프로젝트의 이슈에 대해 메타 위키에 게시되는 의견 요청(RFC, Requests for comment)에 관한 정책입니다. 이는 글로벌 커뮤니티의 광범위한 의견을 요청할 수 있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범위가 넓은 정책 변경에 필요합니다. 해결을 얻기 위해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충돌이나 해결되지 않은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는 것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 이 정책은 2020년 RFC에서 결정되었습니다.

RFC 시작

RFC를 시작할 때 제안자는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1. 위키미디어 계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2. 요청하기 전에 3개월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3. 전 세계적으로 최소 250개의 편집이 있습니다(모든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RFC가 한 당사자 또는 소수의 당사자와 관련된 경우 RFC 개시자는 토론 페이지(문제의 위키 또는 메타)에서 RFC에 알려야 합니다.

RFC가 동일한 위키에서 여러 사용자의 행위 또는 위키미디어 위키의 전체 커뮤니티의 행위와 관련된 경우 RFC 개시자는 사랑방 (링크)과 같은 해당 위키의 눈에 잘 띄는 페이지에 RFC로 연결되는 중립적인 문구의 통지를 게시해야 합니다. 개시자가 해당 위키에서 차단되어 그렇게 할 수 없는 경우, 도움을 요청하는 사무장의 게시판에 공지를 게시해야 합니다.

전역 추방 요청에는 고유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전역 추방을 참조하세요

RFC 처리

Special:MyLanguage/Meta:Administrators메타 관리자사무장은 비생산적인 토론 페이지 토론으로 이동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예: 비건설적, 비협조적, 인신공격/인신공격, 근거 없는 비난, 주제에서 벗어남).

메타 관리자와 사무장은 반복적인 비생산적인 행동에 대해 사용자가 RFC에 기여하는 것을 금지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차단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의 제기는 메타:시스템 관리자 또는 사무관의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메타 관리자/사무장의 총의에 따라 결정됩니다.

RFC 종결

메타 관리자와 사무장만 RFC를 닫을 수 있습니다. 사무장만 사무장 작업이 필요하거나 글로벌 정책을 변경해야 하는 RFC를 닫을 수 있습니다. RFC는 제안하거나 지원하는 다른 사용자가 없는 경우 작성자가 철회할 수 있습니다.

RFC가 프로젝트와 관련되어 있고 해당 프로젝트의 집단 커뮤니티 및/또는 집단 관리자가 신뢰할 수 있고 심각하게 의문을 제기하는 경우, 합의는 주로 증거 및 관련되지 않은 글로벌 커뮤니티의 외부 검토를 기반으로 평가되어야 합니다. 주제 위키에서 활동하는 편집자는 평소와 같이 참여하여 증거와 주장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RFC는 메타 위키의 삭제 정책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메타 관리자는 다양한 삭제 기준에 해당하는 RFC를 닫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년 이상 비활성화된 댓글 요청은 비활성화된 것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의견 요청/오래된 RFC의 폐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