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위키 툴킷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mall wiki toolki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Small wiki toolkits project logo
소규모 위키 툴킷 프로젝트 로고
Photo of opening ceremony at Wikimania 2019 where Small Wiki Toolkits was introduced as a focus area
위키마니아 2019 개막식에서 소개된 소규모 위키 툴킷 포커스 영역

환영합니다! 이는 기술을 배우고 공유하는 소규모 위키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입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툴킷에 대해 설명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포함하여 이니셔티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툴킷 찾아보기

툴킷은 권장 도구 및 교육 리소스 모음입니다. 소규모 위키를 개발, 성장 및 유지 관리하기 위한 특정 기술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툴킷을 사용하여 다양한 기술을 배우거나 워크샵에서 사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구성

루아로 데이터 분석

  • 위키데이터에서 정보 상자 틀로 데이터를 가져오려면 루아를 배우십시오:

스타터 키트

빌드 및 배포 도구

  • Toolforge에서 첫 번째 도구를 배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기술적인 질문을 하십시오

뭔가 불분명합니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하기 좋은 곳은 일반적으로 mediawiki.org의 지원 데스크(미디어위키 자체에 대한 질문인 경우), 일부 메일링 리스트 및 IRC 채팅 채널, 메타위키의 기술 페이지(위키미디어 위키에 관한 것인 경우) 또는 토론 페이지입니다. 최근에 토론 페이지가 실제로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한 후 위 링크 중.

소규모 위키 툴킷 텔레그램 그룹에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에 대한 도움말

위키 커뮤니티에서 기술 역량을 구축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있습니까? 워크샵, 가상 이벤트, 툴킷, 비디오 자습서에 관심이 있거나 소규모 위키 커뮤니티에서 문제 및 과제를 교환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까? 토론 페이지에 댓글을 추가하세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소규모-위키 툴킷 파브리케이터 프로젝트에서 작업할 내용을 구성하고 추적합니다. 때때로 화상 회의를 하고 소규모 위키 툴킷 텔레그램 그룹이 있습니다.

툴킷 개발

툴킷은 고품질의 작업 지향적("내가 어떻게 할 수있는…?") 자료에 대한 제한된 수의 링크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기존 문서를 개선하여 일관되고 최신이며 평이한 영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바로 이 페이지에서 한 주제에 대한 10개의 "참조" 링크를 나열하는 대신 해당 파브리케이터 작업의 특정 영역에 대한 기존 문서 페이지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상적으로는 번역할 수 있는 자막과 함께 일부 주제에 대한 짧고 잘 만들어진 비디오 자습서를 갖고 싶습니다.

툴킷을 직접 개발하고 문서화하려는 경우 몇 가지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Organize a workshop

워크숍 시리즈 또는 이니셔티브 시작에 관심이 있으십니까? 워크숍 가이드는 소규모 위키 툴킷의 주최자와 멘토의 역할과 책임을 설명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토론 페이지에서 문의하십시오.

과거 행사

Participants at Indic Wikimania Hackathon presenting their ideas

2022

2021년

2020년

2019년

회원

구성원은 소규모 위키 툴킷 그룹 구성원으로 자유롭게 스스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아래 회원 목록을 편집하고 {{User SWT}}를 입력하여 사용자 페이지에 다음 사용자 상자를 추가하면 됩니다. 또한 이 페이지를 관심 목록에 추가하여 콘텐츠 또는 토론 페이지의 변경 사항에 대한 알림을 받으십시오.

This user is a member of the Small wiki toolkits group.

회원 목록

파트너 조직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