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계획/커뮤니티 상담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Foundation/2015/Community consultation and the translation is 95%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전략적 컨설팅 보고서

위키미디어 재단 (WMF)는 위키백과와 같이 위키를 기반으로 한 주요 지식 프로젝트들을 지원하고 운영하는 비영리 자선 단체입니다. 우리는 헌신하는 수천 명의 자원 기여자들과 독자들과 함께 일하면서, 우리의 프로젝트들을 키우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세계에 자유롭고, 다언어적이며 교육적인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이들의 세계적인 범위를 확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당신의 비전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WMF를 위한 전략을 만들고 있고, 우리는 미래에 대한 생각들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당신과 같은 사람들에게서 정보를 모으고 있습니다. 당신이 제공한 전문 지식과 관점은 우리가 우리의 생각을 넓히고 우리 공동의 목표를 진정으로 대표하는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전략을 만들어내기 위해 당신의 의견을 읽을 것이고, 이 전략은 우리가 댓글로 모두에게 공유할 것입니다.

좀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배경이나 이 블로그의 포스트를 확인해 주세요.

어떻게 하면 참여할 수 있나요?

아래의 시나리오를 읽어 주시고 논의 페이지의 질문들에 답해 주세요.

시나리오

인터넷 환경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3년간 우리는 최소한 다음 두 가지의 세계적 추세에 따른 더 강력한 영향을 보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 세계가 휴대 물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휴대 기기가 전세계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인터넷에 접속하는 기본 (이자 보통은 유일한!) 방법이 되고 있다는 추세가 보입니다. 저희 사이트들은 이에 충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 십억에 달하는 다음 인터넷 유저들이 온라인 세계로 오고 있습니다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의 상당한 수를 포함한). 이 유저들은 어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사전 지식이 별로 없을 것이고, 그들이 참여할 때 참여할 새로운 동기를 가질 것입니다.

질문

  1. 모바일 사용자들과 폭발적으로 증가할 사용자들에 대해 당신이 예상하는 주된 동향이 무엇입니까?
  2. 당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미래 추세에 기반해서, 번성하고 건강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가 무엇을 할 것 같습니까?

당신이 생각한 것을 이야기해 주세요

아래 버튼을 눌러 위키미디어 재단의 미래를 조성하는데 도와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이 남겨주신 모든 의견은 공적으로 기록되고, 여러분이 의견을 퍼블릭 도메인에 남겨주심에 따라서 저희가 이들을 연구나 다른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음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정보는 이 곳에 남기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