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y/Wikimedia Foundation/2016/Community consultation/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Foundation/2016/Community consultatio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16년 위키미디어 재단 전략 회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5년을 지나면서 재단은 2010-15 전략 계획에서는 도달하지 못했지만 진행 중인 목표들을 지원하기 위한 일들을 어떻게 우선순위를 정해야 할 지 결정했습니다. 이 회담의 목적은 위키미디어 재단에 2016년 7월부터 12 ~ 24달 간 진행될 일들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것 입니다.

계획 달성 보고

저희의 장기적인 목표와, 2010년2015년 및 위키프로젝트의 외부에의 영향을 조사하는 연구에 근거하면, 재단에게는 크게 세 가지의 주력해야 할 분야가 있습니다. 목표 도달, 커뮤니티, 지식의 세 가지입니다(이들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재단직원과 일부 소규모 커뮤니티가, 각 분야에 대한 주요 이슈와 개념의 원안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방안은 이곳에서 커뮤니티의 검증을 받기 위해 전략적 접근의 형태로 요약되어 있습니다. 이번 전략 회의에서 할 일은, 각 지역사회의 협력 아래에서 우리의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위 세 분야에서 각각 어떠한 전략을 앞세워야 할 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 협의회에서는, 3개의 페이지가 각각 다른 주제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각 페이지에서, 위키미디어 재단이 각 분야의 주요 과제를 해결함에 있어서 어떻게 하면 가장 효과적일 것인가, 막연한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그 물음에 계속하여 하나의 분야에 대해 여섯 가지의 취할 수 있는 지침을 지적하여 보여줍니다. 시간과 자원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실행에 옮길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그 중에서 일부를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재단은 우선순위를 원하기 때문에, 당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 두 세 가지를 선택하십시오. 또는 당신의 생각한 해결 방법을 추가해도 상관 없습니다. 모여진 모든 정보들은, 우리의 연간 계획의 최종 우선순위에 도입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그러나 재단은 우선순위 부여에 있어서, 다음의 기준을 채택하고 있음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자원에 대한 기준을 충족하는 것, 사회에 영향을 줄 정도로 재단의 능력을 초과하지 않는 것, 이들이 재단이 수행해야 할 적절한 일입니다(영향력을 가진 사람이 해야 할 일과 대조되는 것을 고려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하고 토론하고자 할 때에는 좋은 뜻으로 보기 문서를 먼저 읽어 주세요.

이 회담의 정보는 우리의 전략을 진행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align=right 이 상담에 대한 귀하의 의견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정

이 과정을 위한 우리의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월 11일: 번역을 위한 문서 준비
  • 1월 18일: 핵심 질문에 대한 지역사회 협의회를 기획
  • 2월 15일: 회담 종료
  • 2월 26일: 회담의 결과 발표
  • 3월 4일: 첫번째 초안 전략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