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y/Wikimedia movement/2018-20/Reports/Movement Strategy Playbook/Make clear asks of participants/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Make clear asks of participants
마라케시에서 열린 위키아라비아 2019 참가자

활짝 열려 있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피드백을 요청하는 것이 더 협력적이거나 포괄적인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종종 좌절하거나 참가자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클릭 유도문안이나 조언 요청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특정 결과 또는 최종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명확하게 설명하십시오.

  • "'어떻게 생각하세요?'가 아니라 정말 명확하고 구체적인 질문을 하세요. 사람들에게 실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이해하십시오. 그들이 가져올 수 있는 정확한 가치를 더 많이 안내합니다. 사람들이 어떤 질문/답변/피드백을 가져오길 바라나요?"

사람들이 상담을 원할 때를 명확히 하십시오.

  • "조기 및 자주 릴리스"는 진행 중인 초안 공유, 초기 프로토타입 릴리스, 공개 상태에서 반복 및 편집 등 공개 프로세스에서 일반적인 경험 법칙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일부 청중은 프로세스 후반에 협의하는 것을 선호하거나 초기 초안 및 프로토타입에 실망할 수 있습니다."
  • “초기 초안을 공유할 때 많은 오해/잘못된 가정이 있었습니다. 위키백과가 실제로 작동하는 방식을 고려할 때 이것은 우리에게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적응적이고 반복적인 프로세스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설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공유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이 전략은 이미 정해져 있다'고 생각할까봐 일찍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 “우리가 원시적이고 초기 형태로 공유했을 때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찢어 버렸습니다. 권장 사항의 첫 번째 버전은 초기에 게시되었습니다. 아주 초기의 프로토타입입니다. 그리고 많은 반발에 부딪혔습니다. 마치 '어떻게 감히 준비되지 않은 것을 출판합니까?'라고 생각했습니다.”
  • “상황과 기대치가 중요합니다. 이 초기 초안 사이에는 대기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초안으로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기다리는 양은 기대를 만들었습니다. 반면 meta.wikimedia.org에서 무언가를 본다면 사람들은 다른 기대를 합니다. 그들은 그것이 진행중인 작업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질문 및 요청을 위한 도구 및 예

귀하, 귀하의 커뮤니티 또는 조직이 이를 위해 사용하는 도구, 방법 또는 아이디어가 있습니까?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이 섹션에 추가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