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위키미디어 운동/2018-20년/업데이트/2019년 4월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movement/2018-20/Updates/April 2019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안녕하세요 위키미디어인 여러분,

운동 전략에 있어 중요한 몇 주였습니다. 실무 그룹은 3월에 범위 지정 문서를 발표했습니다. 핵심 팀인 실무 그룹은 베를린에서 3일 동안 위키미디어 서밋에서 조직된 부문의 대표들과 우리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현재 가맹단체 그룹과 언어 커뮤니티는 전 세계 커뮤니티 대화에서 이러한 논의를 더욱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아래에서 더 읽을 수 있는 많은 링크:

위키미디어 서밋에서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 생성

실무 그룹 구성원은 최근 베를린에서 열린 위키미디어 서밋에서 조직된 그룹과 직접 참여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범위 지정 문서의 질문은 어떤 종류의 변화가 필요한지,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공유하고 의미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방법, 정체된 에너지를 긍정적인 추진력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프로그램의 적응적이고 유연한 형식은 우리가 필요에 따라 세션을 조정할 수 있고 작업 및 조직 그룹이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하고 교환할 수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메타 블로그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서 답변으로: 작업 그룹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3월 중순 범위 지정 문서와 위키미디어 서밋이 발표된 후 9개의 실무 그룹은 현재 연구를 수행하고 구조적 변화에 대한 권장 사항 개발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한 실행 계획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거기에서 우리가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찾기 위해 우리의 운동에 깊이 뛰어드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 일환으로 작업 그룹은 커뮤니티 대화에서 발생하는 입력 및 통찰력을 얻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것은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작업 그룹이 변화를 위한 권장 사항을 작성할 때 정보를 제공할 다양한 운동에서 더 넓은 관점을 가져오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커뮤니티 대화에 참여

우리의 미래에 대한 커뮤니티 대화가 진행 중입니다! 이것은 우리 운동에서 변화가 필요한 부분에 대한 아이디어와 통찰력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참여하려면 메타위키 페이지(현재 9개 언어로 제공되며 더 많은 언어로 제공될 예정)로 이동하여 각 범위 지정 문서의 토론 페이지에서 의견을 공유하세요. 또한 아랍어, 독일어, 힌디어, 북경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커뮤니티를 위한 커뮤니티 전략 연락관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들은 위키 및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토론을 주도하여 편집자, 독자 및 기타 참가자를 전략 토론에 참여시킵니다. 마지막으로, 자원 봉사 조직 전략 연락 담당자가 조직의 관점을 나타내는 대화를 촉진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커뮤니티 또는 그룹이 선호하는 채널을 확인하세요.

다음은 무엇입니까?

앞으로 몇 개월 동안은 구조적 변화에 대한 권장 사항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입력, 데이터, 통찰력 및 콘텐츠를 수집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커뮤니티 대화는 6월까지 커뮤니티 및 조직화된 그룹과 함께 진행되어 이 전체 프로세스를 풍부하게 합니다. 참여하여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우리는 또한 조직화된 그룹에서 전략 프로세스와의 연락 담당자가 될 더 많은 대표자를 찾고 있습니다.

귀하의 질문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귀하의 관점을 공유하기 위해 참여하십시오.

Nic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