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위키미디어 운동/2018-20년/업데이트/2020년 1월 13일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movement/2018-20/Updates/January 13 2020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안녕하세요 여러분,

운동 전략에서 공유할 소식이 많습니다. 운동 전략 문서의 첫 번째 버전이 거의 준비되었으며 새로운 커뮤니티 대화를 시작할 것입니다.

운동 전략 문서의 첫 번째 버전이 다음 주에 나옵니다

작가들은 운동 전략 문서의 첫 번째 버전을 개발하는 데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이것의 핵심 부분은 9개의 작업 그룹이 생성한 89개의 권장 사항을 하나의 일관된 세트로 전환하고 작업을 13개의 권장 사항으로 통합하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이 문서에는 권장 사항을 안내하는 원칙과 권장 사항이 어떻게 서로 맞고 우리 운동이 우리의 전략적 방향과 일치하도록 돕는 데 기여하는 방법을 요약한 변화에 대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작성자와 커뮤니티 전략 담당자 모두 작업 그룹의 작업과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받은 광범위한 커뮤니티 입력을 포함하는 일련의 권장 사항을 만들기 위해 높은 수준의 활동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에게 요구된 것 이상을 해냈고, 저는 그들이 이 작업에 투자한 막대한 노력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고무적인 헌신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고 싶습니다.

커뮤니티 대화는 다음 주에 시작됩니다

이 문서에 대한 새로운 커뮤니티 대화가 다음 주에 시작됩니다. 우리는 온라인 커뮤니티, 가맹단체, 이사회, WMF 직원 등 우리 운동 전반에 걸쳐 있는 사람들이 권장 사항을 검토하고 커뮤니티, 조직 또는 상황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공유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번 라운드를 통해 우리는 권장 사항을 통해 전략적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공통된 이해를 얻고자 합니다.

대화는 메타, 다양한 언어 위키, 소셜 미디어 및 커뮤니티의 기타 선호 채널에서 열립니다. 3월 첫째주까지 진행됩니다. 그 후 핵심 팀은 모든 커뮤니티 의견을 요약하고 짧은 공개 보고서에 다시 반영하는 데 일주일이 걸립니다. 그런 다음 커뮤니티는 일주일 동안 게시된 요약에 변경 사항을 제안하여 자신의 관점을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합니다. 커뮤니티 전략 담당자는 아랍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포르투갈어 및 스페인어로 대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영어를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하는 지원이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가맹단체 및 온라인 언어 커뮤니티의 전략 연락 담당자도 자신의 채널에서 대화를 촉진하기 위한 지원을 받게 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곧 귀하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Nic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