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구허브/소개

Phabricator 프로젝트: #toolhub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oolhub/Abou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도구허브 프로젝트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사용된 다양한 소프트웨어 도구의 목록을 작성하려는 노력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위키미디어 기술 참여 팀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연구 및 계획은 2018년 1월에 시작되었습니다. 초기 소프트웨어 구축 작업은 2020년 8월에 시작되었습니다. 도구허브의 첫 번째 사용 가능한 버전은 2021년에 예상됩니다.

배경

도구는 우리 커뮤니티에서 반자동으로 빠르게 많은 편집을 수행하고, 위키 콘텐츠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봉사 행사 및 콘테스트를 관리하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도구는 위키 소프트웨어 자체에서 다루지 않는 기능적 격차를 메웁니다. 도구가 없다면 우리의 작업은 훨씬 더 어려울 것입니다. 커뮤니티에서 사용되는 모든 다양한 도구를 목록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이 시도되었으며, 각각은 도구 및 사용자의 다양한 측면을 다룹니다. 2018년 첫 3개월 동안 클라우드 서비스 팀은 14가지 도구 목록 작성 노력(찾을 수 있는 한 많이)을 조사하고 23가지 다른 기능과 24가지 데이터 속성에 대해 비교했습니다. 또한 도구 개발자를 인터뷰하고 도구를 개발하고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배웠습니다.

이 과정의 결과, 우리는 유용하고 포괄적인 위키미디어 도구 카탈로그의 예비 청사진을 만들었습니다. 우리의 기초는 주기적으로 크롤링되는 코드 리포지토리 및 위키에서 호스팅되는 도구 설명 파일을 통해 450개 이상의 도구를 설명하는 헤이의 도구 디렉토리가 될 것입니다. 베를린에서 열린 위키미디어 컨퍼런스를 포함하여 커뮤니티 구성원과의 대화를 기반으로 우리는 커뮤니티 구성원이 추가 메타데이터로 도구 설명에 주석을 달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주석 시스템을 포함하여 보다 풍부한 도구 설명을 허용하기 위해 헤이의 도구 디렉토리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모델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필드. 거기에서 우리는 이 데이터를 추가 및 수정하기 위한 새로운 API를 만들고 개발자가 도구허브 데이터 말뭉치의 자체 해석 및 리믹스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엽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 사례, 데이터 모델로드맵 하위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피드백

토론 페이지에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업데이트

최신 및 자세한 업데이트는 진행 보고서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