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 및 안전/도구 및 프로세스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rust and Safety/Tools and process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Trust & Safety Resources Programs and Processes 

도구와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신뢰와 안전 문제의 맥락에서 함께 작동하며 하나를 개발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다른 하나를 발전시키는 것과 관련됩니다.

프로그램 작업

괴롭힘 방지 프로그램

신뢰 및 안전의 재단 포트폴리오의 일부로서 팀은 다년간의 프로그램에서 법무 부서, 제품 및 기술의 다른 부분과 협력하여 플랫폼에서 더 안전하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공동으로 지식을 구축하는 것은 사람들이 집단적으로 자신의 규범을 정의하고 명확히 하기 때문에 항상 의견 불일치를 수반합니다. 위키미디어가 성장하고 기여자 기반을 다양화함에 따라 불일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일치가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 및 플랫폼에서 경험하는 괴롭힘 사건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괴롭힘 방지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이 이니셔티브는 2017-19년 커뮤니티 건강 이니셔티브(CHI, Community Health Initiative) 동안 수행된 작업을 기반으로 합니다.

위협받는 목소리

신뢰 및 안전은 자원봉사자 그룹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공개 지식을 지원하는 개별 기여자와 그룹에 대한 외부 위험과 위협을 탐색하는 방법에 대해 조직과 리소스를 구축하고 풀링하고 있습니다. 소외되거나 권리를 박탈당한 위키미디어인들을 식별하고, 관계를 수립하고, 적절한 지원을 촉진합니다.

핵심 프로세스

사무국 조치는 신뢰와 안전이 이용 약관에 따라 재단의 플랫폼에서 수행하는 작업입니다. 사무국 조치 정책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콘텐츠에 대한 공식적인 변경 또는 제거 또는 특정 개인에 대한 조치에 관한 일련의 지침 및 절차입니다. 커뮤니티 또는 대중으로부터 또는 법에서 요구하는 여러 불만 사항.

사무국 조치 집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불만 사항은 개인 정보 침해, 아동 보호, 저작권 침해 또는 조직적 괴롭힘을 고려할 수 있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관련 정책 페이지에서 사무국 조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