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 행동 강령/시행 지침/유권자 정보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Universal Code of Conduct/Enforcement guidelines/Voter informatio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보편적 행동 강령 (Universal Code of Conduct)

2022년 3월 7일부터 2022년 3월 21일 23:59:59(UTC)까지 SecurePoll을 통해 보편적 행동 강령(UCoC)에 대한 시행 지침을 비준하기 위한 투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내의 모든 유자격 유권자는 시행 지침의 채택을 지지하거나 반대하고 그 이유를 공유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시행 지침의 비준은 UCoC에 대한 시행 경로 및 절차를 수립하는 데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투표 지침 및 유권자 자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투표가 마감되고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제안이 승인되었습니다.

투표 방법에 대해서 투표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권자 지원 자원 봉사자를 모집합니다.

지역사회에서 유권자 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까? 선거나 투표에 대한 경험이 없어도 됩니다. 자원봉사자들은 비준 투표에 대해 커뮤니티에 알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자원봉사자를 환영합니다! 커뮤니티를 참여시켜 커뮤니티의 목소리와 관심이 비준 투표(2022년 3월 7일 - 21일)에 포함되도록 도와주세요! 업데이트를 받기 위해 메타위키에 등록하거나 번역에 대한 질문이 있는 토론 페이지를 사용하거나 ucocproject@wikimedia.org로 문의하면 됩니다.

투표 절차

만약 당신이 투표를 할 수 있다면:

  1. 보편적 행동 강령시행 지침을 검토하세요.
  2. 시행 지침의 채택을 찬성할지 반대할지 결정합니다. 지침에 반대하는 경우 투표에 포함할 지침에 대한 권장 변경 사항을 적어 두십시오.
  3. 어떻게 SecurePoll에 귀하의 투표를 기록하는지 알아보세요.
  4. SecurePoll 투표 페이지로 가서 안내를 따라주세요
  5. 다른 공동체 회원들에게 투표에 참여하라 상기시키세요!

무엇이 투표에 붙여집니까?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UCoC에 대한 이사회의 자체 비준에 이어 보편적 행동 강령의 시행 지침 제안에 대한 커뮤니티 투표를 지지합니다. 이사회는 또한 중재위원회 공동 서한에서 표명한 투표와 고급 권한을 가진 자원 봉사자, 가맹 단체 회원 및 초안 위원회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대한 지지를 인정합니다.

2030 전략적 목표의 핵심 권장 사항 중 하나는 괴롭힘을 용인하지 않고 전체 운동에 대해 수용 가능한 행동의 글로벌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UCoC를 공동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보편적 행동 강령 시행 지침

이 지침은 보편적 행동 강령의 시행을 위한 것입니다. UCoC의 핵심은 이전에 커뮤니티 간의 명시적인 투표 없이 커뮤니티와 협의한 후 이사회에서 비준되었습니다. 지침에는 예방, 형사 및 조사 조치와 보편적 행동 강령 위반을 해결하기 위해 취한 기타 조치가 포함됩니다. 시행은 주로 제3자 플랫폼에서 호스팅되는 모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행사 및 관련 공간에 걸쳐 지정된 담당자에 의해 처리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조직적이고 시기적절한 방식으로 전체 위키미디어 운동에 걸쳐 일관되게 수행될 것입니다.

UCoC 시행 지침은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예방 업무
    • UCoC 인식 제고, UCoC 교육 권장 등.
  • 시행 업무
    • 신고 절차 상세화, 보고된 위반 사항 처리, 보고된 위반에 사항 대한 리소스 제공, 위반 사항에 대한 집행 조치 등.

왜 투표에 참여해야 하나요?

시행 지침에 대한 비준은 보편적 행동 강령의 시행 경로를 확립하고, UCoC를 위한 프로세스 및 조치를 정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시행 지침에 대한 투표는 UCoC에 대해 커뮤니티의 지지 여부를 평가하고 유권자가 현재 제안에 대해 유보적인 경우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투표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니오"로 투표하면 지침의 어느 부분에 대해 우려하고 그 이유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하게도 이번 투표는:

  • 귀하의 프로젝트의 시선이 글로벌 투표에 포함될 수 있도록 합니다.

투표 방법

SecurePoll 투표용지 모형. 특히 투표워키은 여러분이 로그인하지 않았다고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투표는 계속 집계됩니다.

SecurePoll에 가기전에 이 문단을 읽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투표를 원활하게 진행하세요

* 투표용지는 투표 질문을 제공하고 "예" 및 "아니오"의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 "의견" 상자는 제안된 지침에 대한 우려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 SecurePoll에서 투표가 기록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선거에서 재투표할 수 있습니다. 이전 투표를 덮어씁니다. 원하는 만큼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투표 결과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이사회 비준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찬성 투표가 50% 이상이어야 합니다. 현재 운동에는 따라야 할 통과/실패 투표 프로세스에 대한 단일 관행이 없습니다(일부 프로세스는 압도적 다수(⅔)에 가까운 것을 사용하고 다른 프로세스는 단순 다수(50% +1)를 사용하는 반면 다른 프로세스는 숫자 투표를 피합니다. 모두 계산). 이 프로세스를 위해 실제 프로젝트의 대부분의 투표와 일치하도록 하기 위해 단순 과반수 투표가 선택되었습니다.

유권자는 어떤 요소를 변경해야 하고 왜 변경해야 하는지 묻습니다. 투표에서 다수가 "반대" 투표를 하면 UCoC 프로젝트 팀은 "반대" 투표자가 제시한 이유를 익명화하고 게시하고 요약 보고서를 준비합니다. 두 UCoC 초안 위원회의 구성원은 수정 위원회를 구성하도록 초대됩니다. 이 그룹은 투표 과정에서 제기된 우려 사항을 기반으로 지침의 개선 사항을 살펴볼 것입니다. 이 프로세스와 유사하게 수정 사항을 게시하여 검토하고 두 번째 투표를 실시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외부에서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 투표를 조사하는 데 참여할 것입니까?

투표 결과는 운동 투표 및 검증 과정에 경험이 있는 직원이 아닌 위키미디어인들에 의해 부정 행위에 대해 조사될 것입니다. 투표 심사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Sj - 전 임원, 전직 사무장
  • User:Tks4Fish - 현재 사무장, 포르투갈어 위키백과 관리자, 검사관 및 기록보호자
  • Matanya - 현재 사무장, He.wiki 및 공용 관리자, 소규모 위키 모니터링 팀 구성원
  • TheresNoTime - 현재 사무장, 관리자, En.wiki의 검사관 및 기록보호자, 메타의 관리자

선거권

선거권은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의해 설정되었습니다. 최소 활동 요건을 충족하는 등록된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기여자, 가맹단체 및 재단 직원 및 계약자(2022년 1월 17일 이전에 고용됨), 현재 및 전직 재단 이사들이 SecurePoll에서 시행 지침 제안에 투표할 기회가 있습니다.

편집자

위키미디어에 갖고 있는 계정을 이용하여 아무나 투표하실 수 있으나, 계정이 아무리 많더라도 그 중에 한 계정만으로 투표가 가능합니다. 투표를 할 자격 있는 계정은:

  • 하나 이상의 프로젝트에서 차단되지 않습니다;
  • 봇이 아니여야 합니다;
  • 2022년 2월 7일 이전에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300회 이상의 편집을 했어야 합니다;
  • 2021년 8월 7일과 2022년 2월 7일 사이에 최소 20회의 편집이 있어야 합니다;

당신의 계정이 투표권 있는지 확인하려면 여기를 통해서 확인해 주십시오.

개발자

개발자는 다음을 충족할 경우 투표 할 수 있습니다:

  • 쉘 접근 권한을 가진 위키미디어 서버 관리자이거나
  • 2021년 8월 7일부터 2022년 2월 7일 사이에 게릿(Gerrit)의 위키미디어 리포지토리에 적어도 하나의 병합된 커밋을 수행했을 경우 선거권을 가집니다.

추가 기준

  • 혹은 2021년 8월 7일부터 2022년 2월 7일 사이에nonwmf-extensions 혹은 nonwmf-skins 깃허브 리포지토리에 1회 이상의 기여를 하거나,
  • 또는 2021년 8월 7일부터 2022년 2월 7일 사이에 위키미디어 도구 저장소(에를 들어, magnustools)에 하나 이상의 병합된 커밋을 수행하거나,
  • 또는 번역위키(translatewiki.net)에서 2022년 2월 7일 이전에 최소 300회의 수정과 2021년 8월 7일부터 2022년 2월 7일 사이에 사이에 20회의 수정을 수행한 경우,
  • 또는 위키미디어 위키의 도구와 봇, 사용자 스크립트, 소도구 및 루아 모듈의 관리자/기여자,
  • 또는 위키미디어와 관련된 기술 개발의 설계 또는 검토 절차에 실질적으로 참여한 경우.

참고: 메인 조건을 만족할 경우 바로 투표할 수 있습니다. SecurePoll의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 추가 조건을 만족하는 분들은 다른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한, 바로 투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준을 충족한다고 생각되면 투표 마감일로부터 최소 4일 전에 이유와 함께 ucocproject@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위키미디어 재단의 직원과 계약자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과 계약자는 2022년 1월 17일 기준으로 재단에 고용되어 있다면 투표 자격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 가맹단체의 직원과 계약자

위키미디어 지부, 주제별 조직 또는 사용자 그룹 직원 및 계약자는 2022년 1월 17일 기준으로 고용되어 있다면 투표 자격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임원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전현직 임원은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투표 FAQ

  1. 제 투표 자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편집자들은 선거권 확인 도구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 계정 정보는 귀하의 편집 횟수와 기여 역사를 확인하기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2. 자격 요건은 어떻게 설정되나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선거가 시작되기 전에 자격 요건을 설정했습니다. 이는 이사회 선거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요건입니다.
  3. 선거권의 자격을 만족하는 사람이 투표할 수 없는 경우
    여러분은 "죄송합니다. 이 선거에서 투표 할 권한이 있는 미리 지정된 사용자 목록에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로그인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메타위키에서 투표를 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 링크를 통해 투표 시작 페이지로 갈 수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개발자,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 자문위원회 구성원 또는 기금 지급위원회 구성원일 경우 선거위원회에서 특정 사용자 이름과 연결하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ucocproject@wikimedia.org 로 연락해야합니다.

    만약 당신이 여전히 투표를 할 수 없다면 투표 토론 페이지에 메시지를 남겨주시거나 투표 위원회 이메일 ucocproject@wikimedia.org에 연락해주세요. 72시간 내에 답변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4. VoteWiki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위해 VoteWiki에 로그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투표 용지가 보이면 SecurePoll이 이미 여러분을 성공적으로 식별한 것입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VoteWiki에는 제한된 수의 계정만 등록됩니다.
  5. 제가 누구에게 투표했는지 볼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아니요, 선거는 안전합니다. 선거는 SecurePoll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투표는 비밀입니다. 선거 위원회, 이사회 또는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 중 누구도 접근할 수 없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신뢰 및 안전팀 구성원이 선거용 암호화 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키가 활성화되면 선택이 중지됩니다.
  6. 투표자로부터 어떠한 데이터를 수집하나요?

    유권자에 대한 일부 개인 식별 데이터는 선거를 감사하고 집계하는 소수의 선택된 사람만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발표된 비준 조사관을 참조하세요.

    여기에는 IP 주소와 사용자 에이전트가 포함됩니다. 이 데이터는 선거 후 9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7. 이 데이터들은 어떻게 사용됩니까?
    이번 선거에 대한 지표는 메타의 이사회 선거 페이지와 2021년 이사회 선거의 사후 분석 보고서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개인 식별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개인 식별 정보는 독립 유권자의 수와 유권자의 전 세계 확산을 결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8. 투표할 때 투표가 수신되었다는 확인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고 투표하려면 로그인해야 한다는 자동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투표를 위해 투표 위키에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오류는 캐싱 문제일 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m:Special:SecurePoll/vote/391에서 다시 투표해 주세요.
    "투표는 중앙 위키에서 진행됩니다. 전송하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투표 서버로 이동하여 투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만큼 투표 기본 설정을 지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당 하나의 투표만 저장되며 시스템은 단순히 이전 투표를 새 투표로 대체하고 이전 투표를 버립니다.

    투표 절차가 완료되면 확인증이 화면에 표시되며, 이를 투표했다는 증거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9. 투표 시스템은 사용자가 여러 투표를 입력하는 것으로부터 어떻게 보호됩니까?
    사용자당 하나의 투표만 저장됩니다. 귀하는 원하는 만큼 투표 내용을 지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은 단순히 이전 투표를 새 투표로 대체하고 이전 투표를 폐기합니다.
  10. 직원들이 특정한 방식으로 투표하도록 강요받거나 권장됩니까?
    아니오, 위키미디어 재단의 직원과 가맹 단체의 직원은 특정한 방식으로 투표하도록 권장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독립적으로 투표할 것을 권장합니다. 행동 강령 시행 지침이 효과적이려면 개선이 필요한 영역이 있는지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직한 의견이 필요합니다.
  11. Trust and Safety 팀은 투표 결과와 관련하여 편향되어 있습니까?
    재단의 신뢰 및 안전 부서에는 정책, 허위 정보 및 운영의 세 가지 부서가 있습니다. UCoC를 촉진하는 팀은 정책 팀입니다. 정책팀은 사용자 행위에 대한 조사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운영 팀이 편향되거나 편향될 것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지만 이러한 기능 분리는 의도하지 않은 편향을 피하기 위한 의도적인 것이었습니다. 정책 팀은 공동으로 만든 이 문서가 처음 실행 시 승인에 도달했는지 또는 추가 개발이 필요한지 여부에 따라 평가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팀은 커뮤니티와 잘 작동하는지 평가됩니다. 이는 커뮤니티를 위해 기능할 UCoC를 시행하기 위한 협력적 접근 방식을 개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가능한 한 그 책임을 다하는 것입니다.
  12. 다른 질문은 여기에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기술적인 문제나 투표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ucocproject@wikimedia.org 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투표를 시도한 계정명과, 어떠한 프로젝트에서 투표를 시도했는지 알려주세요. 선거 위원회의 위원이 최대한 빨리 응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