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편집기/소식지/2015년/4월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VisualEditor/Newsletter/2015/April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시각편집기

아시나요?

시각편집기에서 Citoid를 사용하여 '책갈피가 있는 책' 아이콘을 클릭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URL에 붙여넣습니다.

Citoid의 첫 번째 대화 스크린샷

Citoid는 여러분을 위해 출처를 조회하고 인용 결과를 반환합니다. 녹색 "삽입" 버튼을 클릭하여 결과를 수락하고 문서에 추가합니다.

Citoid의 초기 결과 스크린샷

인용을 삽입한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조를 선택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편집"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합니다.

사용자 안내서에는 더 자세한 시각편집기 사용법이 나와있습니다.

지난 뉴스레터 이후로 편집 팀은 많은 버그를 수정하고 시각편집기의 성능, Citoid 참조 서비스 및 복잡한 입력 요구 사항이 있는 언어 지원에 대해 작업했습니다. 상태 보고서가 Mediawiki.org에 게시됩니다. 4월부터 6월까지의 작업 목록은 파브리케이터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11:00(정오) PDT(18:00 UTC)에 주간 작업 분류 회의가 자원 봉사자에게 계속 열려 있습니다. Q4 차단기로 고려할 버그를 지정하기 위해 회의에 참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파브리케이터로 이동하여 편집 팀의 Q4 차단기 프로젝트를 버그와 "연결"하세요. mw:Talk:VisualEditor/Portal에서 회의에 참여하는 방법과 버그를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최근 개선 사항

이제 시각편집기가 훨씬 더 빨라졌습니다. 많은 경우에 시각편집기에서 페이지를 여는 것이 위키텍스트 편집기에서 여는 것보다 더 빠릅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코드 속도를 37%, 네트워크 속도를 거의 40% 향상시켰습니다.

편집 팀은 인용에 대한 자동 채우기 기능을 천천히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현재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및 영어 Wikipedia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itoid 서비스는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 대한 URL 또는 DOI를 사용하고 미리 채워진 사전 형식의 서지 인용을 반환합니다. 생성 후에는 시각편집기에서 기존의 다른 인용을 편집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인용에 정보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ISBNs, PMIDs 및 기타 식별자에 대한 지원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편집자는 각 웹사이트에 대한 시토이드(Citoid) 서비스 정의에 기여함으로써 정확성을 향상시키고 수동 수정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시토이드(Citoid)는 인용 틀에 좋은 틀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위키에 이 기능을 요청하려면 파브리케이터의 시토이드 프로젝트에 요청을 게시하세요. 위키에서 가장 중요한 인용 틀에 대한 틀데이터 링크를 포함합니다.

활동적인 사용자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특수 문자 삽입기가 개선되었습니다. 그 후, 시각편집기는 3월 30일 5단계 목록에 있는 위키백과의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되었습니다. 이는 아프리칸스어아제르바이잔어, 브르타뉴어, 키르기즈어, 마케도니아어, 몽골어, 타타르어, 웨일스어를 포함한 53개의 중소 규모 위키백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작업은 한국어 및 일본어와 같이 복잡한 요구 사항을 가진 언어를 계속 지원합니다. 이러한 언어는 입력 방법 편집기("IME", input method editors)를 사용합니다. 커서링, 백스페이스 및 삭제 동작에 대한 최근 개선 사항은 이러한 사용자를 위해 시각편집기에서 타이핑을 단순화합니다.

이미지 선택 프로세스를 위한 디자인은 이제 "조적 적합" 모델을 사용합니다. 검색 결과의 이미지는 벽돌 벽의 다양한 크기의 벽돌이나 "채워진" 모드 이미지 갤러리와 같이 높이가 같지만 너비가 가변적으로 표시됩니다. 이 스타일은 이미지에서 더 많은 세부 사항을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하여 올바른 이미지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 카테고리를 끌어다 놓기하여 페이지에 나타나는 순서를 다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참조, 이미지, 링크 또는 기타 요소를 클릭할 때 나타나는 팝업 창을 "컨텍스트 메뉴"라고 합니다. 이제 링크의 대상이나 이미지의 파일 이름과 같은 유용한 추가 정보가 표시됩니다. 팀은 또한 컨텍스트 메뉴에 명시적인 "편집" 버튼을 추가하여 새로운 편집자가 항목을 변경하는 도구를 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이지 않는 틀에는 퍼즐 조각 아이콘이 표시되어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제 섹션 제목에서 HTML 앵커를 보고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틀데이터 GUI 편집기 사용자는 이제 부울 값 외에 '사용되지 않는' 속성에 대한 선택적 텍스트로 문자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틀 사용자에게 대신 수행해야 할 작업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T90734)

기대할 부분

시각 편집기의 특수 문자 삽입기는 곧 위키텍스트 편집기와 동일한 특수 문자 목록을 사용할 것입니다. 각 위키의 관리자는 목록 상단에 자주 사용하는 문자에 대한 사용자 지정 섹션을 만드는 옵션도 있습니다. 목록 사용자 지정에 대한 지침은 mediawiki.org에 게시됩니다.

팀은 시각편집기를 해당 편집자에게 적합하게 만들려는 목표를 달성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영어 위키백과에서 새로운 사용자와 시각편집기 테스트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시기는 알 수 없으나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있을 수 있습니다. (T90666)

다 같이 노력합시다

메타에서 이 뉴스레터가 전달되는 페이지를 구독, 구독 취소 또는 변경하세요. 좋아하는 언어로 이 글을 읽고 있지 않다면 번역을 도와주세요! 번역가 메일링 리스트 또는 문의를 직접 구독하시면 다음 호가 준비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litre (WMF)